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구글 크롬 캡션바를 파란색으로 바꾸려면

구글 크롬 캡션바를 파란색으로 바꾸려면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크롬 상단바를 파랗게 바꾸는 방법

구글 크롬 캡션바가 언제부터 회색이 되었지요? 구글 크롬 원래 모습도 그렇게 썩 예쁜 것은 아니지만, 오래 사용하다 보니 구글 크롬은 파란색이 가장 잘 어울리네요. 예전 파란 모습으로 똑 같이 바꿀 수는 없지만, 설정에 있는 테마를 이용해서 비슷한 모습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회색으로 바뀐 구글 크롬이 싫다면 테마를 이 용해 보세요.

▲ 어느 날인가 부터 구글 크롬 캡션바가 회색이 되었습니다. 회색 간달프도 아니고 왠지 칙칙해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개발자가 우울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실제로 기분에 따라 디자인이 따라간다고 합니다.

▲ 예전의 파란색 구글 크롬이 익숙해져서인지 훨씬 보기 좋습니다. 칙칙해 보이지도 않고. 지금 다시 보니 밝아 보이기까지 하네요. 처음 구글 크롬을 보았을 때는 각진 탭이 참 촌스러워 보였는데...

 

Chrome 웹 스토어 - 테마

▲ 자, 칙칙해 보이는 구글 크롬을 테말로 바꾸어 보겠습니다. 설정>>모양에 테마 항목이 있습니다. Chrome 웹 스토어 열기를 이용하여 테마 선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흠~ 다양하기는 한데 예전 테마만큼 끌리는 것이 없네요. 매우 화려한 것도 있습니다만, 정신 없어 보입니다.

▲ 그중에 깔끔한 것을 골랐는데, 색상이 너무 어둡군요.

▲ 테마 페이지 중간에 미니멀리스트 테마가 있고, 그 안에 이전 구글 크롬 테마와 매우 유사한 Plain이 있네요. 반갑기까지 해서 바로 설치했습니다.

▲ 그러나 적용이 안 됩니다. 다름 분의 얘기를 들어 보니 예전에는 사용할 수 있었는데, 최신 구글 크롬에서는 안 된데요. 아놔~

▲ 그나마 밝은 테마를 선택해 보았는데 아우~ 정신이 사납네요. 캡션바의 글씨도 잘 안 보이고. 발랄하게 보일지 모르지만, 좀 오버스럽습니다.

 

구글 크롬 테마 - Classic Blue

▲ 조금 더 찾아 보니 Classic Blue 테마가 있네요.

▲ 다행히 적용이 됩니다.

▲ 예전 테마처럼 토동해 보이는 입체감이 없고 평평하지만, 그래도 회색보다는 훨씬 깔끔하고 보기 좋습니다. 구글 크롬 캡션바가 회색으로 바뀐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테마로 바꾸어 보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