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2019년 귀속근로소득연말정산 작성 회사 제출 방법

2019년 귀속근로소득연말정산 작성 회사 제출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국세청에서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여 2019년 귀속근로소득연말정산 문서 파일을 내려받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일단 공인인증서부터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요즘은 PC보다는 스마트폰으로 뱅킹앱을 사용하는 분이 많지요. 오랜만에 PC에서 은행으로 방문하신 후 공인인증서 센터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PC에 복사하시면 큰 일의 반을 해결하신 것입니다.

국세청에서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국세청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2. 부양가족이 있다면 자료제공동의를 신청합니다. 즉, 연말정산에 포함할 가족을 추가합니다.
  3. 연말정산간소화자료를 조회합니다.
  4. PDF로 저장하고 회사에 제출하면 끝입니다.

이제 자세히 알아볼까요?

국세청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 국세청 홈페이지에 방문한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 [조회/발급] 메뉴를 클릭한 후 편리한 [연말정산]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회/발급] 메뉴에 커서를 올려놓으면 관련 메뉴가 펼쳐지는데, 여기서 간편연말정산을 선택해도 되지만, 작은 글씨의 메뉴가 너무 많아서 찾기 어렵네요. 대충 위치가 왼쪽 첫 번째 열에서 중간 아래에 있습니다. 메뉴에서 선택하면 연말정산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는 도움말이 나오므로 참고하세요.

2019년 귀속연말정산 공제자료 조회

▲ 주요 서비스 안내에서 [공제 자료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 귀속 연도를 확인하고 부양가족이 있다면 먼저 [제공동의현황] 버튼을 클릭하고 가족을 확인합니다. 작년에 등록했다면 그대로 등록되어 있을 것입니다. 자주 하는 작업이 아니어서 낯설고 복잡해 보이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으므로 부담을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PDF 파일로 내려받기

▲ 세액공제 항목을 하나씩 클릭하면서 세부 내역을 하나씩 조회합니다. 모든 항목을 조회했다면 상단 메뉴에 있는 [한번에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제 파일로 저장해서 회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파일 이름에 주민등록번호가 자동 입력되는데 삭제하고 저장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떻습니까? 생각보다 쉽지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