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키보드·마우스
  3. 무아스 DOT 기계식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무아스 DOT 기계식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 댓글개 · 바다야크

기계식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한 번 기계식 키보드에 빠지면 헤어나기 쉽지 않지요. 휴대성을 따지면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를 사야 하는데, 이왕이면 기계식이면 좋겠습니다. 눅눅하게 느껴지는 키감보다는 확실히 기계식 키보드의 경쾌한 느낌이 참 좋습니다. 마트에 들렀다가 우연히 기계식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를 보게 되었습니다. 무아스 DOT 무선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 무아스? 처음 듣는 업체 이름인데요, 디자인이 매우 독특하지요. 웹에서 무아스 키보드로 검색하면 동그란 키캡의 제품이 여럿 보입니다.

▲ 무아스 DOT는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이기는 하지만 기계식 키 스위치를 사용해서인지 두께가 얇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두꺼워도 기계식 키보드는 기계식 다워야 합니다. 키캡이 마치 접시에 담겨있는 모습인데요, 덮을 수 있는 커버까지 있다면 휴대해서 가지고 다니기에는 최고의 키보드이겠네요.

 

청축 키보드? 경쾌한 만큼 큰 소음

▲ 타격감은 기계식 키보드답게 시원합니다. 경쾌하지요. 소리까지 딱 청축 스위치를 사용한 듯합니다. 그래서 조용한 곳에서는 뻔뻔해야겠습니다.

▲ 키캡이 동그래서 처음에는 좀 헷갈리네요. 사각 키캡은 서로 떨어진 느낌이지만, 동그란 키캡은 위아래 열이 섞인듯한 느낌이 듭니다. 물론 손가락이 닿는 부분은 키캡보다 작겠지만 말이죠. 그래서 타이핑하면서 독특한 느낌이 들고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 갈축과 적축 스위치를 사용한 무아스 DOT도 있기를 바라지만, 있다고 해도 구매할 생각은 없습니다. 이유는 딱 하나 왼쪽 쉬프트 키가 작고 한쪽으로 쏠린 화살표 키 조합에 과연 익숙해질지 자신이 없어서요. 디자인은 매우 훌륭한데, 멋진 디자인만큼이나 편리성도 높을지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 본 기계식 키보드

직업이 프로그래머이다 보니 손목 피로가 적고 키감이 좋은 키보드에 대한 욕심이 많은데요, 지금은 리얼포스 균등 86에 안착했습니다만, 리얼이로 오기까지 참 많은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했었습니다.

  • 한성 컴퓨터 보스몬스터 KLv.74 적축 키보드
    가성비로 유명한 한성 컴퓨터에서도 기계식 키보드를 내놓았는데요, 저렴하면서도 키캡 노출과 화려한 LED로 디자인이 멋진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통울림이 없어서 민감하신 분이 사용하기 좋고 무한 동시 입력 지원으로 게임용으로도 좋습니다.
  • 샤오미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샤오미에서도 기계식 키보드를 내놓았습니다. 영문 각인과 텐키리스를 좋아해서 구매했는데요, 특히 적축 스위치를 사용해서 손 피로가 적고 소음도 적어서 오랜 작업에도 참 좋습니다. 역시 키캡에 LED를 넣어서 화려함을 더했는데요, Caps나 Scroll Lock의 경우 활성에 따라 다른 LED 색으로 구분해 주는데, 색깔이 참 예쁩니다.
  • 카일 광축 키보드 CK800
    기계식 키보드는 아니고요, 빛을 차단하는 방법으로 만들어진 광축 스위치 키보드도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경쾌한 느낌이 좋지만, 접점을 이용해야 해서 이물질이 끼면 오작동을 합니다. 그러나 빛을 이용하는 광축 키보드는 이런 문제가 없습니다. 아쉽게도 텐키리스 제품이 없어서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텐키리스도 꼭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세진 기계식 키보드 SKM-1080
    갈축과 적축이 나오기 전에 매우 오랫동안 사용했던 세진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후타바 스위치로 매우 경쾌한 타격감을 즐길 수 있고, 이색 사출한 키캡은 뽀득뽀득 바둑알을 누르는 느낌입니다. 대신에 키압이 너무 높아서 작업은 즐거워도 한참 일하다 보면 손가락마디가 아파 옵니다.
  • 세진 기계식 키보드 EAT-1010
    키보드 전문가의 말로는 세진 SKM-1080보다 훨씬 좋은 평가를 받는다는 EAT-1010입니다. 역시 후타바 스위치에 이색 사출한 키캡을 사용했습니다. 키보드 애호가 사이에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 저렴한 정전용량 키보드 앱코 해커
    리얼이처럼 정전용량 키보드는 30만 원 이상, 요즘은 40만 원 가까이라고 하는데, 가격이 매우 높지요. 레오폴드에서 매우 저렴하게 정전용량 키보드를 내놓았는데요, 10만 원도 안 되는 7만 원에 판매했는데, 지금은 아쉽게 안 나오나 봅니다. 참고로 정전용량 키보드는 접점을 이용하는 기계식 키보드가 아닙니다. 광축 키보드처럼 따로 분류됩니다.
 

샤오미 텐키리스 적축 기계식 키보드 사용 후기

샤오미 텐키리스 적축 기계식 키보드 사용 후기 샤오미에서 적축 키보드를, 그것도 텐키리스로 내놓았다고 해서 검색이나 해볼까 하다가 영문 각인 제품이 보여서 그만 정신줄을 놓았습니다. 한글이 함께 각인된..

badayak.com

 

카일 광축 키보드 CK800 사용 후기

카일 광축 키보드 CK800 사용 후기 광축 키보드라고 해서 처음에는 잘못 들은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광축 키보드? 그런 게 있어?"하고 되물었는데, 다른 분에게 얘기하면 저와 같거나 비슷한 질문이 돌아옵니다...

badayak.com

 

귀한 키보드 세진 EAT-1010을 만져 보다

후배 덕분에 귀한 제품을 직접 만져 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세진 키보드 EAT-1010입니다. 전문가의 말로는 세진 키보드 SKM-1080보다 훨씬 좋은 평가를 받는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가끔 사진으로만 보았는데,..

badayak.com

예전에는 너무 흔해서 알지 못했던 키보드가 있습니다. 대우 컴퓨터 키보드입니다. 1990년도의 얘기이니 참 오래되었는데요, 그때는 키보드도 당시 금액으로 5만 원 이상으로 저렴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기계식 키보드로 특히, 대우 키보드가 참 좋았는데요, 한참 작업하고 있으면 옆에 분이 비가 오는 줄 알았다고 했었죠. 키보드 치는 소리가 마치 빗소리처럼 들렸으니까요. 물론 키감도 훌륭했지요.

이후로 멤브레인 키보드가 1만 원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 경쟁력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몰아 내었고, 매장에서 기계식 키보드가 보기 힘들어졌습니다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을 알게 된 분들이 찾아서 꾸준히 구매하게 되었고 그 수요가 늘어서 좋은 제품이 계속 나오게 되어서 다행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