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웨어러블
  3.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 진동이 없을 때 해결 방법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 진동이 없을 때 해결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카카오톡 진동 알림이 안 된다면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구매했는데요, 가장 유용한 기능은 전화 알림입니다. 일하다가 보면 고객의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같은 분의 전화를 여러 번 받지 못해서 당황한 적이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를 착용한 이후로는 누구에게서 전화가 왔는지 알 수 있어서 참 편한데요, 또 하나가 카카오톡입니다. 내용까지 알 수 있어서 좋은데요, 더욱 좋은 점은 내용을 확인해도 읽음 표시가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읽음으로 표시되면 바로 메시지를 보내 주어야 하는 부담이 있지만, 그럴 필요가 없는 것이죠.

그런데, 전화나 문자는 진동 울림으로 잘도 알려 주는데, 카카오톡 메시지는 받기는 해도 진동으로 알려 주지를 않네요. 카카오톡만 이런가 했는데, 다 깊은 뜻이 있었네요.

▲ 채팅마다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데, 만일 꺼놓으면 갤럭시 워치에서 메시지를 받아도 울리지 않아요. 스마트폰에서는 알림을 발생하지 않아도 갤럭시 워치는 알려 주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채팅마다 설정을 달리해서 중요한 내용만 알림으로 받을 수 있어서 불편하다고만 할 수 없겠네요. 혹시 갤럭시 워치에 카카오톡 메시지를 수신하고도 진동 알림이 없다면 채팅 창의 알림 선택을 확인해 보세요.

 

지금까지 사용해 본 웨어러블 디바이스

글 내용이 너무 짧군요. 그냥 끝내기 아쉬워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전에 사용해 보았던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특징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샤오미 미밴드4 배경 화면 바꾸기

샤오미 미밴드4 배경 이미지 변경 가능? 샤오미 미핏 앱에 들렀다가 미밴드4 설정에서 "밴드 디스플레이 설정" 항목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정말 가끔 미핏 앱을 실행하거든요. 그래서인지 "밴드 디스플레이..

badayak.com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칼라밴드 사용 후기로 보는 장점과 단점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 칼라밴드 사용 후기로 보는 장점과 단점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을 이주일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칼라밴드라고도 불리우는 화웨이 스마트워치 AF500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시계 기능..

badayak.com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 이주일 사용기 및 장점과 단점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 이주일 사용기 및 장점과 단점 운동량을 체크해 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을 사용한 지 보름이 넘어가네요. 미스핏 샤인은 시계처럼 손목에 차고 있으면 온종일 움직임을..

badayak.com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