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스피커·마이크
  3.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JBL GO2!!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JBL GO2!!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스마트 워치 액티브2 사은품으로 받은 JBL GO2

SK다이렉트에서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구매했는데 사은품으로 여러 가지를 주네요. 그중에 JBL GO2를 선택했는데요, 가격이 두 배나 되는 공기청정기도 있지만, 회사에서 들을 블루투스 스피커가 필요했습니다.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그저 사무실이니까 조용하게 음악을 틀어 놓을 생각이었는데, 소리를 들을수록 JBL GO2를 선택하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크기가 작아서 음량을 최대로 올리면 소리가 깨지지만, 적당한 음량에서는 제법 무게감 있는 소리를 들려줍니다. 옛날 건전지 한 개 들어가는 라디오처럼 바람 새는 듯한 그런 간지러운 소리가 아닙니다. 처음 들었을 때는 어쭈~ 하는 소리가 절로 나왔는데요, 막귀라서 단언하기는 어렵지만, 많은 분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업무 시간에는 낮은 음량으로 듣는데 소리가 참 좋네요.

▲ 색상은 검은색, 파란색, 녹색, 빨간색, 주황색이 있는데 반갑게도 주황색으로 왔네요. 다른 색상도 깔끔하지만, 오렌지 색상이 밝은 듯하면서 보기도 좋아서요. 예전에 해외직구로 JBL 차지2를 구매할 때도 오렌 색으로 선택했지요. 물건 욕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사기도 많이 샀네요.

▲ 충전 케이블도 스피커에 맞추어 오렌지 색입니다. 5년 전에 구매한 JBL 차지2 오렌지의 USB 케이블도 오렌지로 깔맞춤이었죠.

 

JBL GO2 버튼 구성

▲ 조작 버튼은 상단에 모여 있는데요, 왼쪽부터 [전원]·[블루투스 페어링]·[을량 줄이기]·[키우기]·[재생 또는 다음 곡 이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버튼은 몇 개 되지 않지만, 조작하기는 편한데 한 가지 매우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입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을 왜 상단에 다른 버튼과 같이 두었는지 참 이해가 어렵네요. 매우 불편합니다. 음량 버튼인 줄 알고 눌렀다가 페어링이 시도되어 음악이 뚝 끊깁니다. 페어링 버튼은 충전 포트 옆에 조그만 누름 버튼으로 해도 되는 것을 왜 굳이 다른 버튼 사이에 놓아가지고. 차라리 이전 곡으로 이동 버튼을 대신 놓았다면 더 좋았겠습니다.

▲ 옆면에 충전 포트와 오디오 잭을 보호하는 커버가 있습니다.

 

음성 통화 기능

▲ 손톱으로 겉어 내면 충전 포트와 오디오 잭이 보입니다. 그리고 충전 포트 바로 옆에 작은 마이크 구멍이 있습니다. 전화가 오면 음악 재생·멈춤 버튼으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즉, 통화 기능이 있는 것이죠.

▲ 설명서가 돌돌 말려 있어서 펼치기 어렵지만, 그림만 보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만 아니면 조작 방법은 매우 쉽고 편합니다.

▲ 바닥에는 스피커를 바로 세울 수 있도록 조그만 돌기가 다리 역할을 합니다. 평평해서 없어도 될 것 같은데, 없는 것보다는 안전하게 세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뒷면에 JBL이 음각되어 있습니다.

 

앙증맞은 JBL GO2

▲ 디자인은 조그마하면서 매우 앙증맞습니다. 충전하면 전면 쪽에 LED 하나가 켜집니다. 빨간색은 충전 중이라는 뜻입니다. 음악을 듣다가 빨간색 LED가 점등하면 어여 빨리 충전하라는 뜻입니다. 흰색이면 블루투스 페어링이 연결되었다는 뜻이고요.

세렌디피티 JBL GO2

▲ 이외에는 드릴 말씀이 없네요. 크기 작고 가볍고 예쁘고, 사은품으로 나누어 줄 정도로 가격이 저렴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렴해도 소리까지 저렴하지 않습니다. 실내용으로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오래간만에 세렌디피티이네요.

지금껏 사용해 본 블루투스 스피커

  • Airplay, DLNA 지원 블루투스 스피커 리브라톤 ZIPP MINI 구매 후기
    애지중지하는 ZIPP MINI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크기가 커서 들고 다니기가 좀 불편하지만, 크기에 비해 제법 큰소리를 내어주고 갈라짐 없이 음질이 매우 훌륭합니다.
  • 실내용 블루투스 스피커 하만카돈 노바
    멋진 디자인에 음질까지 갖춘 하만카돈 노바 블루투스 스피커. 독특한 디자인은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훌륭합니다. 뒷면에 멋진 패 시브 라디에이터가 있어서 벽 쪽에 두면 소리가 더욱 풍부하고 거울을 둔다면 시각 효과도 좋습니다.
  • 베스트셀러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너무 유명한 제품이라 따로 설명이 필요 없는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스피커입니다. 막귀인 저의 귀에도 소리 참 좋다 했는데 이후로 평판이 매우 좋을 줄은 생각 못 했네요.
  • 해외 직구한 JBL Charge2 Plus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훌륭하지만, 노래에 따라 저음이 벙벙 거리는 소리가 너무 거슬려서 결국 중고 판매했습니다. 실외에서 JBL Charge2 Plus로 듣다가 비슷한 출력의 스피커로 들으면 역시 JBL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실내에서 특히 가끔 부담될 정도로 벙벙 거리는 소리만 들리지 않았다면 지금까지 완소 스피커로 가지고 있었을 것입니다.
  • Coms 휴대용 무선 앰프 스피커
    크기를 보면 깜놀하실지도. 휴대용이기는 하지만, 정격 출력 30W, 순간 최대 출력이 120W로 마이크가 있어서 어디서든 노래방을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 앙증맞은 샤오미 블루투스 4.1 스피커 리틀 캐논2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로 JBL GO2만큼이나 앙증맞은 리틀 캐논2가 있습니다. 원통형 블루투스 스피커로 남자 주먹만 해서 책상 위에 놓아도 부담이 적습니다. 물론 가격 저렴하지요.
 

하만카돈 노바(Harman/Kardon NOVA) 블루투스 스피커 NFC 지원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

하만카돈 노바(Harman/Kardon NOVA) 블루투스 스피커 NFC 지원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 하만카돈 노바 블루투스 스피커를 아시나요? 보자마자 한눈에 반해 버렸습니다. 강력한 사운드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

badayak.com

 

JBL 블루투스 스피커 JBL Charge 2 plus 해외직구

JBL 블루투스 스피커 JBL Charge 2 plus 해외직구 JBL 블루투스 스피커 JBL Charge 2 plus를 아마존에서 해외직구했습니다. 이전 모델인 JBL Charge 2가 더 싸고 음질도 Charge 2 플러스와 별 차이 없다고 하지만,..

badayak.com

 

Airplay, DLNA 지원 블루투스 스피커 리브라톤 ZIPP MINI 구매 후기

Airplay, DLNA 지원 블루투스 스피커 리브라톤 ZIPP MINI 구매 후기 블루투스 스피커로 리브라톤 ZIPP MINI와 노블 K70 사이에서 갈등하다가 결국 리브라톤 ZIPP MINI를 구매했습니다. 음질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badayak.com

이야~ 많이도 사용해 봤네요. 몇 개는 찾기 귀찮아서...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