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IT 소식
  3. 드디어 하나로텔레콤 100M급 광랜 서비스 제공 예정

드디어 하나로텔레콤 100M급 광랜 서비스 제공 예정

· 댓글개 · 바다야크
문자로 광고 메시지를 받았는데 이렇게 반가울 수도 있군요. 드디어 제가 사는 성북 지역에서도 100M급 한나로 텔레콤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예약 신청하라는 문자 메시지가 왔네요.

그런데, 왜 1566-33**번호에서 문자 메시지가 왔는지 모르겠네요. 하나로의 106에서 오지 않고? 하도 광고 메시지에 치이다 보니 자꾸 의심만 늘고, 참....--;

시간이 늦어 전화는 내일하기로 하고, 하나로 텔레콤에 들어 가 보았더니, 주택용 100M급 서비스에는 ETTH와 100M 케이블 모뎀 방식 2가지가 있네요.

흠....광랜하면 FTTH 아니었던가? 하는 생각에 자료를 찾아 보았습니다. 이런!! KT의 FTTH는 업/다운로드 속도가 거의 비슷하군요. 다운이 100M이면 업로드도 거의 100M.

그러나 하나로의 ETTH는 다운은 100M이지만 업로드는 20M라네요. 뭐, 뭔가가 좀 아쉽지만 이게 어디입니까. 기존에 사용하는 있는 요금에서 크게 차이나 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