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윈도우10 네트워크 연결 속도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10 네트워크 연결 속도 확인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랜 연결 속도 1G 맞아?

회사에서 개발용 PC를 새로 장만해서 빈자리에 설치했는데요, 허브를 구매하지 않았네요. 다행히 유선 5 포트 짜리를 찾았는데, 관리를 잘못했는지 때가 잔뜩 묻어 있네요. 지저분한 것이야 닦아 내면 되지만, 오래돼 보여서 과연 1G짜리인지 모르겠네요. 이왕이면 빠른 네트워크가 좋지요.

그래서 유선 연결 속도를 확인해 보려고 했는데요, 윈도우10은 편리한 것 같으면서도 예전 UI와 섞여서 혼란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잠시 헤맸는데요, 과연 내 PC의 네트워크 연결 속도를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키와 X키를 함께 누른 다음 "네트워크 연결"을 선택합니다. 상태 페이지에서 네트워크 장치를 주르륵 보여 주면 좋으련만, ...

▲ 상태 페이지에서 조금 밑으로 스크롤한 후 "네트워크 속성 보기"를 클릭합니다. 연결 속도를 확인하려는 네트워크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에 "상태" 메뉴를 실행합니다.

 

PC 네트워크 속도 확인

▲ 연결 속도가 1.0 Gbps로 나오는군요. 다행입니다.

▲ 노트북의 와이파이 연결 속도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780.0 Mbps이면 양호하네요.

윈도우10은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 폼을 모두 정리해서 한 곳에서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기획자가 마음이 약한 것인지, 개발자가 게으른 것인지 모르지만, 이쪽 윈도우 갔다가 저쪽 윈도우로 우왕좌왕하는 인터페이를 좀 정리라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고작 키보드 속도를 좀 빠르게 설정한다고 이곳저곳 찾아 다니다 보면 정말 짜증납니다.

아래는 윈도우10의 6가지 사용팁입니다. 키보드 재입력 속도를 빠르게 설정하는 방법에서 이모지 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윈도우10 팁 알고 있으면 편리한 정보 6가지

윈도우10의 최고 경쟁자는 윈도우7 윈도우의 최고 경쟁자는 맥OS나 리눅스가 아니라 이전 버전의 윈도우 같습니다. 윈도우7에 만족하고 있어서 윈도우10으로 굳이 바꿀 생각이 없는데,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지원..

badayak.com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