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완료!!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완료!!

· 댓글개 · 바다야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4월 9일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서 들어가 보았지만, 대기자 수가 3만 이상이 나와서 당분간은 안 되겠다 싶었습니다. 그러나 서버 용량을 증설했는지 지금은 원활하게 신청이 가능하네요. 방법도 간단하고 어렵지 않아요. 자기 명의의 지역 화폐나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쉽게 재난 기본 소득을 신청하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https://basicincome.gg.go.kr/)를 방문합니다.
  2. 온라인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개인 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하고
  4. 주민 등록지와 경기 지역 화폐 또는 신용 카드 선택 후
  5. 본인 인증을 하고
  6. 세대주 정보를 확인 후 신청 등록을 완료합니다.

6의 단계로 정리했습니다만, 동의하고 인증하고 확인만 하면 되어서 복잡하지 않습니다. 혹시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하지 않나 해서 미리 PC에 받아 놓았지만, 다행하게도 필요 없습니다. 카드번호와 본인 인증을 위한 핸드폰만 있으면 됩니다.

재난기본소득 신청 과정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https://basicincome.gg.go.kr/)를 방문하면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온라인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개인 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합니다.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 절차

▲ 다음 화면에서 신청 절차를 알려 주는데요, 이해하기 쉬게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역 선택과 카드 선택

▲ (1) 주민등록지 시군을 선택하고 (2) 경기지역화폐 또는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3) 카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4) [선택 카드 본인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휴대폰으로 확인 요청하는 안내가 나옵니다. 안내에 따라 전화가 오고 카드 비밀 번호 앞 두 자리로 본인을 인증합니다.

관할주민센터와 세대주 확인

▲ (1) 관할주민센터를 선택하고 세대주와의 관계를 입력한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 동의하고 인증하는 과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혹시 잘못된 내용이 있나 확인한 후 [신청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재난기본소득 신청 완료

▲ 재난기본소득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등록 확인

▲ 그런데 확인 버튼 후에 "올바른 접근이 아닙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네요. 이런~ 혹시 잘못 신청했나 해서 처음부터 다시 시도했는데, 이미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 그래서 [온라인 신청확인] 버튼으로 확인해 보니 등록되어 있네요. 가족 것과 함께 신청할 수 있었으면 했지만, 개별적으로 등록 신청해야 하는군요. 이렇게 해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완료했습니다. 이제 사용 안내 문자가 오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은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