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
  3. 국민카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 내역 확인 방법

국민카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 내역 확인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국민카드로 신청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했는데요, 사용 안내 문자가 온다고 해서 마냥 기다렸지만, 일주일이 넘도록 받지를 못해서 신청 카드인 국민카드 고객센터에 확인했는데요, 어찌 된 일인지 지난주부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면서 이미 한 번 사용했다고 하네요. 헉~ 언제? 일자와 금액을 확인해 보니 그날 편의점에서 구매한 기억이 났습니다. 문자로도 재난 기본소득으로 결제한 안내 문자가 온다고 하는데요, 받고도 무시했는지 기억에 없지만, 국민카드 앱에서도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해서 찾아보았습니다.

▲ 국민카드 앱에서 "혜택"을 선택하고 적립/사용 내용에서 필터 부분의 항목을 탭 합니다.

▲ 포인트 유형에서 "경기도재난기본소득"이 있네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포인트로 사용되나 봅니다. 유형을 바꾼 후에 확인해 보니 적립한 날짜와 결제 내용이 나오네요. 어디서 무엇을 구했는지 자세한 내용이 나오지 않지만, 자세한 내용은 카드 이용 내역에서 알 수 있습니다.

▲ 카드 이용 내역에서 결제한 날짜로 찾아보면 언제 어디서 사용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업무 특성이 전화 통화가 안 되고 데이터 통신이 어려운 지역에 나가 있는 동료와 하루에도 여러 번 문자를 나누다 보니 가끔 문자함을 비우는데요, 이래서 문자 확인을 제대로 못했나 봅니다. 그래도 카드의 앱에서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었네요. 모쪼록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으로 얼어있는 내수 시장에 따뜻한 봄바람이 돌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