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3. 수디오 엣트(SUDIO ETT)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개봉기

수디오 엣트(SUDIO ETT)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개봉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수디오 엣트(SUDIO ETT) ANC 무선 이어폰

수디오에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갖춘 완전 무선 이어폰 수디오 엣트를 내놓았네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마이크로 외부 소음을 수집해서 노이즈를 상쇄하는 기능으로 애플 에어팟 시리즈 중에는 에어판 프로에 처음 적용했다고 하죠. 또 하나 눈에 띄는 특징은 수디오 톨브처럼 그래핀 드라이버를 사용했는데요, 조그만 무선 이어폰임에도 제법 크기가 큰 10mm 드라이버를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수디오 엣트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개봉기를 먼저 올립니다. 이어폰은 몇 시간 사용으로는 제품 성능을 판단하기 어려워서 사용 후기는 며칠 사용해 보고 자세히 올리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음질이겠지만, 착용감과 조작 방법이 얼마나 편리한가도 중요해서요.

광고 글을 싫어하는 분을 위해 미리 말씀드립니다만, 이 글은 수디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서 작성되다 보니 쓴소리와 단소리 모두 솔직한 의견임에도 오해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형용사를 사용하기가 조심스러운데요, 내용이 거북스러우시면 사진으로만 어떤 물건이 들어있나 보세요.

▲ 박스는 생각했던 것보다 작았지만, 열어 보니 내용물이 많습니다. 수디오 엣트만 온 것이 아니라 패밀리 이벤트로 제공되는 3가지 선물이 함께 들어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 글에 사진이 많습니다. 개봉기인만큼 구성품을 찬찬히 보겠습니다.

▲ 박스를 열면 제일 먼저 이번 2020 수디오 패밀리 이벤트 기간 내에 구매하면 제공되는 파우치와 종이봉투가 보입니다.

▲ 파우치가 매우 앙증맞습니다. 물건에 흠집이 생기는 것을 매우 싫어하는 분이라면 수디오 엣트를 넣어 가지고 다니시면 좋겠네요. 크기가 작고 얇아서 공간을 많이 차지 않아요.

▲ 종이 봉투는 수디오 엣트를 선물할 때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백색 봉투에 자주색 끈이 깔끔하게 보이네요.

▲ 그리고 3번째 선물인 수디오 토드 가방입니다. 이외에도 패밀리 이벤트 기간에는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4월 27일부터 5월 15일로 수디오 정식 홈페이에서 구매해야 제공됩니다. 아! 오늘부터이군요.

▲ 바닥에 설명서가 꽂혀 있네요.

▲ 중요한 내용은 3개월 내에 정품을 등록하면 1년 워런티 기간이 18개월로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구매했다면 기간 내에 꼭 정품 등록해야겠네요.

 

수디오 엣트 완전 무선 이어폰

▲ 수디오 엣트 박스입니다. 수디오 엣트 전에 수디오 톨브, 수디오 니바를 받은 적이 있어서 하얀색 박스에 검은색 인쇄는 낯이 익습니다.

▲ 서랍식으로 되어 있어서 옆으로 잡아당기면 수디오 엣트가 보입니다.

▲ 종이 박스에 담겨져 있어서 흠집이 생길일이 없을 것 같은데, SUDIO 인쇄면에 얇은 비닐을 붙여 놓았네요. SUDIO는 Swedish와 Audio의 합성어입니다. 수디오가 스웨덴 오디오 전문 업체이거든요. 우리나라에 수디오 제품이 여러 번 나와서 이 브랜드 명을 아시는 분이 많을 듯합니다.

 

무선 충전이 되는 수디오 엣트 충전 케이스

▲ 크기는 매우 작지만, 두께가 좀 있네요. 충전 케이스는 수디오 톨브가 조약돌처럼 동글동글해서 손에 쥐기 편하고 귀여운데, 엣트 충전 케이스는 크기는 작아도 두툼한 육면체 모습인데요, 일부러 이렇게 만든 것 같기도 해요.케이스가 무선 충전이 가능하거든요. 그래서 무선 충전기 위에 세워 놓을 수 있습니다.

▲ 충전 포트는 USB Type-C입니다. 요즘은 마이크로 USB 포트 제품은 꺼려집니다. 케이스가 무광 디자인이라 지문이 묻지 않는 점도 좋군요. 대신에 흠집에 약해서 사용하다 보면 무광 처리된 부분이 반질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수디오 엣트 구성품

▲ 박스 안에 있는 구성품을 모두 꺼냈습니다. USB 충전 케이블도 들어 있네요. 5 포트짜리 USB 충전기가 있어서 길이가 짧은 케이블은 반갑습니다.

▲ 어우~ 여유 이어 팁이 크기에 따라 매우 많아요.

뭐가 이렇게 많나 했더니 크기뿐만 아니라 높이가 다른 이어팁이 또 크기에 따라 있습니다. 수디오 엣트를 잠시 사용해 보니 높이가 다른 여유 이어 팁을 추가한 것이 이해가 되네요. 기본 이어 팁이 넓으면서 높이가 낮게 설계되어 있거든요. 이어 팁에 대한 내용도 사용 후기에 자세히 올리겠습니다.

 

그림 설명서

▲ 그림으로 수디오 엣트의 버튼 사용 방법을 간단히 설명해 주는데요, 한 번 누름으로 재생과 멈춤, 두 번 누름으로 다음 곡으로 이동, 세 번 누름으로 이전 곡으로 이동, 2초간 누르고 있으면 ANC 기능 On/Off, 그리고 설명에는 없지만, 6초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꺼집니다.

그렇다면 볼륨 조절과 외부 소리를 듣는 트랜스패런시 선택 기능은? 없습니다. 볼륨은 연결된 디바이스로 조절해야 하고 트랜스패런시는 전화 연결이 되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처럼 도청기로 사용할 수 없겠군요.

버튼인데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미리 말씀드리면 다행히 그런 불편은 없네요. 버튼식 이어폰 대부분이 버튼을 누를 때마다 귀를 압박합니다. 그래서 수디오 엣트가 터치식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을 때 이점이 먼저 우려되었는데, 이어 팁이 귀 안으로 밀려 들어가는 느낌이 전혀라고 할 정로 없습니다. 사용 후기에서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만, 수디오 엣트의 착용감은 정말이지 매우 훌륭합니다.

▲ 구매 후 3개월 이내에 정품 등록하면 워런티 기간이 6개월 연장된다는 안내 글입니다.

▲ 조금 두툼한 설명서에 자세한 사용 방법이 있나 기대했지만, 여러 나라의 언어로 작성된 주의 내용뿐입니다.

수디오 엣트 충전

▲ 수디오 엣트를 사용하기 전에 충전 어댑터에 연결했습니다. 주의 내용에는 없지만, 이어폰이라서 혹시나 하는 생각에 고속 충전이 아닌 일반 포트에 연결했습니다. 수디오 엣트는 이어버드로만 6시간 연속,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면 30시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C 기능을 켜면 이어버드로만 4시간, 충전 어댑터를 이용 시 20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충전기 전면에 있는 4개의 LED로 충전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충전 케이스 뚜껑은 90°로 세울 수 있어서 이어폰을 꺼낼 때 걸리적거리지 않고요, 90°로 열린 상태에서 케이스를 몸 쪽으로 튕기면 닫히는데, 딱!! 하며 닫히는 소리가 경쾌합니다. 뚜껑에도 자석이 있는지 거꾸로 들어도 열리지 않는데요, 뚜껑이 열려 있어도 이어버드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수디오 엣트 개봉기를 보았는데요, 며칠 더 사용해 보고 자세한 사용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불과 몇 시간 사용했지만, 일단 음질과 착용감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완벽한 제품은 없어서 불편한 점과 아쉬운 점도 보이는데요,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기대해 주세요.

구매하실 분을 위해 수디오 패밀리 이벤트 소식을 정리합니다.

  • 2020 수디오 패밀리 이벤트
  • 패밀리 이벤트 코드: KOREAFAMILY2020
  • 패밀리 이벤트 코드 혜택 4가지 : 전 상품 가격15% 할인 + 2020 수디오 토트백 + 크로스바디 파우치 + 선물포장
  • 기간 : 2020년 4월27일 월요일 ~ 2020년 5월17일 일요일

패밀리 이벤트는 수디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코드를 사용해야 혜택이 적용된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이 글에 사용된 수디오 엣트는 체험을 위해 수디오로부터 받았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