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사이트 위시(Wish) 구매 주의 사항

2020. 5. 26. 08:00 이런저런/생활 정보

512GB 마이크로 SD 카드가 $13? 그것도 두 개 값이?

동료가 웃으면서 마이크로 SD 메모리를 보여 줍니다. 512GB로 대 요량인데 가격이 얼마일 것 같냐고 묻습니다. 그래서 1십만 원은 넘지 않냐고 답했는데요, $13라고 합니다. 그것도 두 개를. 배송비 포함해서 $20 주고 구매했다는데요, 그렇다면 2만 5천 원이라는 얘기인데 그게 어디 가당키나 하냐고 반문했습니다.

▲ 거기다가 화웨이 로고까지 떡하니 붙어 있네요. 어라, SD 카드 어댑터에 케이스까지 구색은 다 갖추었는데 어떻게 이렇게 저렴할 수가 있을까, 믿기지 않더군요. 동료는 해외직구 사이트 Wish에서 구매했다면서 가격은 무척 저렴한데 배송 기간이 매우 오래 걸린다고 하네요. 이번에도 한 달만에 받았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해외직구 사이트인데 배대지를 정할 필요가 없데요. 배대지 없이 해외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죠.

▲ 어떤 곳인지 매우 궁금해서 찾아보니 가격이 정말 놀라울 정도로 저렴해요. 우와~ 에어팟 프로가 2만 8천 원? 그러나 가격이 너무 싸니까 의심이 들더군요. 그렇습니다. 정품 에어팟 프로가 아니라 차이팟이네요. 차이팟이라고 언급되어 있지 않지만, 애플 에어팟 프로라고도 쓰여있지 않아요.

▲ 동료가 구매했다는 마이크로 SD 카드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우와~ 정말 있네요. 512GB 두 개가 $17. 원래 가격인 $58도 매우 저렴한데, 그것을 다시 할인을 한다? 뭔가 매우 냄새가 나네요. 저 제품 정말 화웨이 제품이 맞아?

 

판매 개수를 꼭 확인

▲ 동료도 Wish에서 구매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주문했는데 먹튀를 하는 것인지 배송이 안 될 때가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판매 횟수가 많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합니다. 댓글이 많고 평이 좋을수록 안전하다고 합니다. 흠~

▲ 이런~ 블랙 에어팟 프로가 있군요. 물론 차이팟이겠지만, 가격이 3만 원 대로 매우 저렴하네요. 하얀색 차이팟은 더 저렴해서 2만 8천 원. 실제와 얼마나 차이 날까 구매하고 싶어 지네요.

 

아이쇼핑 재미가 있는 위시

▲ 국내에서 찾기 힘든 제품이 올라와 있어서 한참 아이쇼핑을 했습니다. 비슷한 제품으로 수두룩 하지만, 물건 구경하는 재미로 한참 스크롤했습니다.

▲ 흥미로운 것은 제품에 대한 상세 설명이 없어요. 거의 제목 같은 것이 다입니다. 과연 사진처럼 제대로 된 물건이 올까 의심이 듭니다만, 오래 기다린다고 해도 속지만 않는다면 이용해 보고 싶네요. 배대지 없는 해외직구라니, 도대체 어떻게 배송이 되길래 이렇게 저렴할까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행복한 화요일 되세요^^
  2.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 TJHOO
    • 2020.05.26 21:39
    가짜입니다.
    절대 저 가격에 512G가 나올 수가 없습니다.
    뻥 용량이며, 512G 믿도 사용 시 큰 낭패 보실 수 있습니다.
  3. 512기가 2장이 13불밖에 안 하다니 대박이네요. 제대로 된 제품은 맞겠죠?
    국내에서 찾기 쉽지 않은 제품도 많고 가격도 경제적이고
    정말 온라인쇼핑할 맛 났겠어요.
    • 안타깝게도 직장 동료가 속은 것 같습니다.
      용량 확인 프로그램으로 확인해 보니 실제 용량은 턱 없이 적게 나오더라고요.
  4. 와 저렴하게 올라왔는데... 잘보고 구매해야겠군요
    사기가 많을거 같은...
    • Favicon of https://k1438.blogspot.kr/2016/12/blog-post.html BlogIcon islam
    • 2020.05.30 14:40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