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문자(SMS·MMS) 보내는 방법 두 가지

2020. 5. 15. 08:07 이런저런/생활 정보

구글 메시지와 마이크로소프트 사용자 휴대폰

크롬 웹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 푸시블릿을 설치하면 핸드폰을 통해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의 알람도 받을 수 있어 참 편한데요 특히, 문자로 사진을 받았을 때 PC에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지 푸시블릿에 가격 정책이 생겼네요. 한 달에 100건 이상 PC에서 문자를 전송하려면 유료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푸시블릿이 너무 편해서 유로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할까 했지만, PC에서 핸드폰과 문자를 주고받는 것은 푸시블릿이 아니어도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의 "메시지"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용자 휴대폰(your phone)"입니다.

구글 "메시지"는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웹브라우저만 있다면 간단히 연결해서 SMS와 MMS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재미난 이모티콘이 많아서 문자를 보낼 때 도움이 많습니다. 아쉽다면 웹브라우저를 실행하지 않으면 문자 수신을 PC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휴대폰으로 확인하고 웹페이지를 열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용자 휴대폰"은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다면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구글 메시지처럼 움직이는 이모티콘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같은 계정으로 사용하는 여러 대의 윈도우10 PC와 핸드폰에 연결할 수 있고 문자 알림 수신이 편하고 답장을 보내기 편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있는 알림을 통해 이전 메시지 확인도 쉬워서 구글 "메시지"보다 편리합니다.

구글 메시지

▲ PC에서 구글 메시지 페이지(https://messages.google.com/web)를 엽니다. 그러면 QR코드가 나오는데요, 핸드폰에서 QR코드로 연결하게 됩니다.

▲ 핸드폰에 구글 메시지 앱을 설치한 후에 (1) 설정에서 "메시지 웹 버전" 메뉴를 실행하고 QR 코드 스캔을 실행한 후 PC 화면의 QR 코드를 촬영하게 합니다.

▲ 아마도 QR 코드에 카메라를 가져가기 무섭에 PC와 핸드폰이 연결될 것입니다. 이제 이모티콘을 넣어가면서 문자를 주고받으면 됩니다.

▲ PC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메시지 페이지를 열면 주소창에 설치 버튼이 생깁니다. 그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 버튼에 구글 페이지를 열 수 있는 아이콘이 추가되어서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이모티콘은 귀엽고 재미있어서 문자를 보내는 즐거움을 더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용자 휴대폰

▲ 윈도우10에 기본으로 사용자 휴대폰이 설치되어 있어서 실행한 후 휴대폰과 연결하면 됩니다.

▲ 윈도우10의 "사용자 휴대폰"을 실행하면 사용자의 폰에 따라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을 선택하고 따라 하기 식의 설명이 나옵니다.

▲ 구글 플레이에서 "사용자 휴대폰"(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icrosoft.appmanager)을 설치했습니다. 실행하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지만, QR코드 리더기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PC 화면에 있는 QR 코드를 카메라에 가져가면 역시 무서울 정도로 매우 빠르게 인식됩니다.

곧 핸드폰에서 PC와 연결할 지를 확인하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연결을 선택하면 PC와 연결됩니다.

 

처음 연결은 회사 윈도우10 PC와 연결했는데요, 집에 와서 윈도우10 PC에서 "사용자 휴대폰"을 실행하니 동기화되었는지 핸드폰에서 PC와 연결할지를 묻는데, 연결을 선택하니 바로 PC와 연결되었습니다. 오호~ 요것은 참 편하네요. 사용하는 윈도우10 PC마다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매우 마음에 듭니다.

▲ 핸드폰의 바탕화면 이미지까지 가져오네요. 메시지를 선택하니 핸드폰에 있는 문자를 모두 보여 줍니다. 또한, 핸드폰의 사진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 예쁜 이모티콘은 많습니다만, 구글 메시지처럼 움직이는 gif 이모티콘이 별로 없어요. 앞으로 계속 추가되었으면 좋겠네요.

▲ GIF 이모티콘은 아쉽지만, 사용하기는 매우 편합니다. 문자가 오면 알림창이 뜨는데, 그 알림창으로 답글을 보낼 수 있고, 답장을 못하는 문자는 작업 표시줄에 있는 알림으로 다시 열어서 문자 내용을 확인하고 답장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역시 이쪽으로는 빠삭하신 바다님 ㅎ
  2. pc에서도 문자를 보낼 수 있으면 좋지요
    유용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3. 아 두개가 비슷하면서도 살짝 다르네요
    MS 쪽이 조금 더 사용하기 편해보이긴하네요 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4.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5. 하트 위에 저렇게 구독과 공감 표시를 넣다니 완전 배우고가요 ㅋㅋㅋ
    좋은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하트 꾹 누르고 가요! 좋은 하루 되세요^^
    • 공감 클릭 감사합니다. 스킨에 공감 표시를 넣는 것은 아래 글을 참고했습니다.

      https://futurum.tistory.com/268

      댓글 감사합니다. ^^
  6. pc에서 키보드로 빠르게 타이핑 쳐 문자 전송할 수 있겠어요. 타닥타다닥 전송~
  7. 오 pc에서 문자라니 넘 신기합니다.
  8. 저도 이거 쓰고있는데 괜찮더라구요
    일하다가도 핸드폰 꼭 안봐도 되고 해서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핸드폰에 있는 사진도 별도 작업 없이 가져와지더라구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