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웨어러블
  3. 미밴드4 진동 알림이 안 될 때 해결 방법은?

미밴드4 진동 알림이 안 될 때 해결 방법은?

· 댓글개 · 바다야크

언제부터인지 미밴드4 전화·문자·톡 진동 알림이 안 된다?

며칠 전부터 아내가 전화를 잘 안 받네요. 미밴드가 안 울려서 몰랐다고 하는데, 그렇지 않아도 전화뿐만 아니라 문자·톡이 와도 진동이 안 울려서 불편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서 미밴드 앱의 진동 알림 설정을 이것저것 바꾸어 보고 관련된 스마트폰 앱 설정도 해 보았지만, 진동이 안 울려요. 미밴드 앱에서 미밴드 찾기를 하면 진동이 울리는 것을 보면 고장은 아닌 것 같은데.... 그러다 아내의 미밴드 화면에 뭔가가 눈에 띄었습니다.

▲ 저 초승달 같은 아이콘이요. 배경 이미지의 파란색과 잘 어울려서 그냥 그림의 일부인가 아예 신경을 안 썼지요. 그러나 한참 딴짓을 하다가 우연히 배터리 잔량의 그림을 보고서야 저 위치가 알림 영역이라는 것이 상기되면서 미밴드의 화면 구성을 찾게 되었고, 한심하게도 저 초승달은 배경 이미지가 아니라 "방해 금지 모드"가 켜진 것을 알려 주는 아이콘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우~

▲ 자, 방행 금지 모드를 꺼주면 되겠네요. 터치 버튼을 이용해서 "More" 메뉴, 한글 미밴드이면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 초승달 그림의 DND 메뉴(방해금지 메뉴)를 선택합니다.

▲ 역시 방해 금지 모드가 켜 있었네요. 화살표 그림을 탭하고 "방해 금지 끄기"를 선택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아! 이것도 모르고 미밴드 앱의 설정만 뒤지기만 했으니...

 

아내는 방해 금지 모드를 켜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는데 켤 일이 있겠느냐 하는데 아마도 사용 중에 어쩌다가 모르고 터치가 된 듯 합니다.

그래도 미밴드4 진동 알림이 안 된다면?

▲ LG V30을 사용했을 때 설정했던 것인데요, 화면이 꺼져 있을 때만 수신하게 설정하면 진동 알림을 못 받을 때가 있더라고요. 혹시 방해 금지 모드가 꺼져있는데도 미밴드의 진동 알림이 안 된다면 "화면이 꺼져 있을 때만 수신" 옵션을 꺼 보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