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 추천 키보드 앱 마이크로소프트 스위프트키

2020. 6. 24. 08:00 모바일/모바일 앱

안드로이드 키보드 앱으로 스위프트키를 오랫동안 사용해 왔습니다. 블로그를 검색해보니 2014년 6월에 스위프트키를 소개했네요. 스위프트키를 사용하는 이유는 강력한 추천 단어 기능 때문입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멍청하지만, 사용할수록 똑똑해집니다. 애플리케이션마다 자주 사용하는 단어가 다는데 스위프키는 나의 습관을 학습합니다. 계정을 등록해서 핸드폰을 바꾸어도 학습 능력을 계속 유지할 수 있지요.

▲ 블로그에서는 답변으로 안녕하세요, 또는 즐거운 하루되세요. 라는 문장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몇 자 적으면 추천 단어가 나와서 몇 번 탭으로 긴 문장을 빠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주 범하는 오타고 스위프트키는 알고 있어서 올바른 문장을 추천해 주어서 지우고 다시 쓸 필요 없이 한 번에 입력할 수 있게 해 줍니다.

▲ 그런데 이 스위프트키가 언제 마이크로소프트로 넘어갔나요? 오랜만에 구글 플레이의 스위프트키 페이지에 갔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아마도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인수한 것 같은데요, 스위프트키는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아이폰 앱으로도 제공됩니다.

아이폰이 없지만, 애플 아이폰에서도 스위프트키를 사용할 수 있어서 반갑네요. 예전에 iOS8을 사용했을 때 어렵게 업데이트하고 사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스위프트키의 특징

▲ 스위프트키의 장점은 단어 추천뿐만 아니라 다양한 옵션입니다. 6인치 이상 큰 화면의 스마트폰은 양손보다는 한 손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도 한 손 키보드가 편하죠. 스위프트키는 옵션으로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한손모드로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 화면이 너무 넓으면 엄지로만 사용하는 엄지 모드가 편합니다.

▲ 또는 화면에 띄워서 키보드의 위치를 바꾸어 가면서 입력할 수 있는데요, 플로트 보드가 꽤 편할 때가 많아서 자주 사용합니다. 한때 이 기능이 스마트폰 앱에서 사라져서 아쉬웠지요. 생각해보니 소프트키가 마이크로소프트사로 인수된 이후로 옵션이 더 편해진 것 같아요.

▲ 물론 크기 조정도 쉽고요.

▲ 한글 입력 모드는 LG 키보드가 빠진 것이 좀 아쉬운데 QWERT, VEGA, 나랏글, 단모음, 천지인을 지원합니다.

▲ 다양한 이모지콘을 보낼 수 있어서 톡 할 때 재미를 더합니다. 움직이는 그림 GIF를 보낼 수 있지만, 카카오톡에서 바로 볼 수 없고 그림을 클릭해서 보아야 해서 자주 사용하지는 않게 되네요. 그래도 재미있는 그림이 많아요.

키보드는 한 번 익숙해지면 바꾸기 어렵지만, 스위프트키를 꼭 한번 사용해 보기를 권합니다. 아래는 스위프트키를 소개했던 2014년 6월 22일 글입니다.

 

아이폰 iOS8 업데이트와 스위프트키(Swiftkey)로 아이폰 키보드 변경 방법

아이폰 iOS8 업데이트와 스위프트키(Swiftkey)로 아이폰 키보드 변경 방법 아이폰을 iOS8로 업데이트하면 제 3자 개발자의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아이폰을 iOS8로 업데이트하고 제일 먼저 ��

badayak.com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1.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