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블로그
  3.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원인 찾는 방법과 해결 방법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원인 찾는 방법과 해결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애드센스로부터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메일을 받았습니다. 블로그에 올린 글 모두 생활 정보나 컴퓨터 사용 팁처럼 소소한 것이어서 애드센스 정책 위반은 남의 일처럼 생각해 왔는데 좀 뜻밖이네요.

▲ 다행이라면 전체 페이지나 계정 수준이 아닙니다. 페이지 수준이라면 글 중에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한 것이 있다는 것인데요, 메일에서는 어떤 글에 문제가 있는지 언급이 없군요. 뭘까요? 최근 24시간 이내에 "새로운 정책 위반이 감지"되었다고 한다면 최근에 올린 글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애드센스 정책 위반 글 찾기

반드시 최근 글 때문은 아닐 것입니다. 다른 분의 경험을 보면 작년이나 몇 년 전의 글이 원인이 될 때가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어떤 글이 정책 위반을 했을까요? 당연한 얘기이지만,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면 알 수 있습니다.

▲ 애드센스 좌측 메뉴에서 "계정>>정책센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문제 되는 페이지 정보를 알려 줍니다. 

▲ 문제 되는 글 주소를 보여 줍니다. 그런데 페이지의 문제가 "충격적인 콘텐츠"라고 나오네요. 아니 어떻게 썼길래? 아무리 생각해도 충격적인 내용을 올린 적이 없는데 충격적인 콘텐츠?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 "V"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 흠~ 내용 때문에 광고 게재를 취소하는 광고주가 있다네요. 어떤 글인데 이럴까? 더욱 궁금해지네요. 링크를 클릭했습니다.

▲ 페이지를 열어 보니 정말 애드센스 광고가 안 보이는데요, 그러나 글 제목만 보아도 이게 왜 충격적인 콘텐츠라고 하는지 의아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를 굽는 방법을 소개하는 글이거든요. 아니 이게 왜 충격적인 콘텐츠이지? 많이 알려진 방법이고 몇 개 월째 이 방법으로 고구마를 먹고 있는데. 고구마를 너무 잔인하게 잘랐나?

 

애드센스 정책 위반 검토 요청

난감했습니다. 글의 내용 중 애드센스 정책 위반으로 생각되는 부분을 수정하고 검토 요청을 해야 한다는데, 꼼꼼히 읽어 보아도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 해결 방법 설명에 애드센스 정책 및 제품 제한 사항을 이미 준주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도 검토를 요청할 수 있다고 해서 아무런 수정 없이 검토 요청을 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 문제 해결

▲ 검토 요청한 지 하루 정도 지나서 결과 메일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정책 위반 사항이 발견되지 않았다는데요, 애드센스의 계정>>정책센터를 열어 보니 검토 요청을 한 문제가 제거되었습니다. 빨리 처리돼서 다행인데요, 처음 해 보는 것이라 어려울 줄 알았는데, 간단하군요. 애드센스 정책 센터에서 문제 원인이 되는 글을 확인하고 정책 위반 문제를 해결한 후 검토 요청하면 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