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3. 책상 위 멀티탭 깔끔 정리

책상 위 멀티탭 깔끔 정리

· 댓글개 · 바다야크

멀티탭 정리

책상 위에 멀티탭을 몇 개 올려놓고 사용하시나요? 최소 한 개는 다들 가지고 계실 텐데요, 선 관리가 쉽지 않지요. 멀티탭이 왔다 갔다 하면 선까지 왔다 갔다 불편해서 실리콘 글루건으로 책상에 고정도 해보지만, 며칠 사용하다 보면 떨어져서 다시 붙이려면 귀찮습니다.

▲ 직장 동료가 멀티탭을 고정할 수 있는 클립을 소개해 주었네요. 오호~ 이런 제품이 다 있네요. 참고로 글에 소개하는 제품은 동료가 회사에 건의해서 여러 개 구매하고 직원에게 나누어 준 것입니다. 저도 두 개 받았다가 하나는 다른 동료에게 주었습니다. 업체 협찬이 아니니 오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생김새는 매우 단순해요. 위쪽은 스프링 힘을 이용해서 멀티탭을 고정할 수 있는 클립이고요, 밑에는 책상 한쪽에 나사식으로 돌려서 고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나사 끝에 있는 작은 손잡이를 돌려서 책상 귀퉁이에 고정하는 것이죠. 그런데 손잡이에 힘을 주어 돌리기가 어렵네요. 크기가 너무 작아서요.

 

책상 구석에 멀티탭 고정

▲ 책상의 턱이 너무 적으면 돌리기가 더욱 어려워집니다. 손잡이가 책상 벽에 닿아서 돌릴 때마다 육각 머리의 귀퉁이가 걸려요. 손잡이 부분을 둥글게 하고 지렛대 역할을 하는 작은 쇠봉을 넣었으면 더 편했겠습니다.

▲ 멀티탭을 고정하는 클립은 넓으면서 스프링 힘이 좋군요.

▲ 아, 이런. 두께가 얇은 멀티탭은 제대로 물지 못하네요. 콘센트마다 스위치가 있는 것은 두께가 넓지만, 스위치가 없는 멀티탭 중에 얇은 것은 문제가 있네요. 이를 어쩐다? 어디서 고무 패드를 잘라다가 멀티탭 위아래에 받쳐서 물렸습니다. 다행히 고정되네요. 그러나 전원 케이블 코드를 꽂거나 뺄 때 살짝 빠져서 멀티탭을 잡고 꽂고 빼고 합니다. 아니면 가끔 다시 고정해 주고요. 두꺼운 멀티탭은 제법 힘 있게 잘 잡아 줍니다.

 

책상 밑 또는 선반에 고정

▲ 동료는 책상 밑에 고정했습니다. 이건 아이디어이네요. 이게 메인 멀티탭이고 여기에 다른 멀티탭을 물려서 책상 위로 올리고 바닥에 있는 컴퓨터의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서 깔끔하게 선 정리를 했군요.

▲ 작업장에서는 선반에 고정했습니다. 보기에도 깔끔합니다. 괜찮은 방법이지요?

이런 모습보다는 확실히 좋다

예전에는 이렇게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했는데요, 멀티탭을 한쪽 구석에 고정하니 깔끔해졌네요. 가구점에서 책상에 멀티탭을 편리하게 고정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판매하면 좋을텐데. 동료 덕분에 좋은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