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jwFreeNote 5.10.11 메모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jwFreeNote 5.10.11 메모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 댓글개 · 바다야크

메모 프로그램 jwFreeNote 5.10 release 11

jwFreeNote에서 노트를 수정하는 모드에서는 문서 작성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한글 모드인지 또는 영문 모드를 알려 주는 조그만 표시 기능인 한영 알리미가 있습니다. 환경 설정에서 한영 알리미 사용 여부를 선택하는 옵션의 오류를 잡아서 jwFreeNote 5.10 release 11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 한영 알리미를 캐럿을 따라다니게 했는데요, 환경 설정에 사용 유무를 선택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 그런데 죄송하게도 이 옵션을 변경해도 브라우즈 모드에서 수정 모드로 바뀌면 다시 나오네요. 이 오류를 잡아서 올립니다.

setup_jwFreeNote510r11.exe
1.95MB
jwFreeNote511r1.zip
0.75MB

jwFreeNote 간단 소개

jwFreeNote는 쉽게 메모하기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입니다. 메모하면서 생성된 문서 파일은 HTML 파일로 저장되며, jwFreeNote의 문제로 귀중한 문서 파일을 잃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지정된 폴더에 개별 문서로 저장됩니다. 즉, DB에 저장하거나 독자 포맷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HTML 파일로 저장되므로 jwFreeNote가 없더라도 브라우저로 문서 내용을 볼 수 있고, HTML 편집 프로그램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jwFreeNote 주의 사항

jwFreeNote를 처음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Exception EOleSysError in module jwFreeNote.exe at 000908B9." 에러 메시지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 이 메시지가 출력되는 이유는 jwFreeNote가 문서를 수정하기 위하여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DHTML 에디터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비스타 전까지는 기본으로 설치되는 파일이지만, 이후로 직접 설치하도록 바뀌었습니다. DHTML 에디터를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설치하셔야 합니다.

jwFreeNote는 독자 파일이 아닌 HTML 파일을 사용하므로 암호화하지 않습니다. HTML 파일은 웹 사이트에서 공개되는 파일 포맷이라서 개인 정보와 밀접한 내용은 작성하시면 안 됩니다. 특히, jwFreeNote는 HTML 파일을 폴더 구조 그대로 지정한 폴더에 저장하기 때문에 윈도우 탐색기로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 이런 구조의 노트를 생성했다고 한다면,

▲ 윈도우 탐색기에서도 같은 구조에 HTML 파일로 접근이 가능하며 HTML 파일이어서 웹 브라우저로 쉽게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만일 다른 분에게 노출해서는 안 되는 내용이라면 반드시 안전한 저장 장치를 이용하여 주십시오.

 

부탁 말씀

▲ jwFreeNote의 특징 중 하나는 웹 페이지를 복사해서 노트에 붙여 넣기를 하면 사진 파일까지 모두 로컬 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 블로그 글을 복사해서 jwFreeNote에 붙여 넣기했을 때 글과 함께 별도의 폴더에 사진 파일이 저장됩니다. jwFreeNote는 메모 프로그램이지만, 자료 관리용으로 만든 프로그램이라서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글 별로 백업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그러나 다른 분의 글을 함부로 도용하는데 jwFreeNote를 사용하지 마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