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갤럭시 A9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갤럭시 A9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삼성 멤버스 앱으로 배터리 상태 확인 방법

갤럭시 A9도 배터리를 교체할 시기가 되었을까요? 갤럭시 A9을 사용하는 아내가 요즘 배터리가 빨리 다는 것 같다고 한 번 봐달라고 하네요. 그래서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하기 위해 앱을 설치하려고 했는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그럴 필요가 없군요. 삼성 멤버스 앱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터리 상태만 보여주고 배터리 사이클은 표시하지 않습니다. 삼성 멤버스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과 앱을 설치해서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하는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되어 있지만, 아내가 자주 사용하지 않아서 앱이 있는지 조차 모르네요. 한참 그림 찾기 하듯 찾아서 실행했습니다. 찾기는 어려워도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화면 하단에 있는 도움받기 버튼을 탭 합니다.

▲ 인터렉티브 진단을 선택하고 배터리를 탭 합니다. 흠~ LG 폰에도 이와 같은 진단 기능이 있으면 좋겠네요.

▲ 배터리 정보와 함께 배터리 수명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다행히 배터리를 바꾸지 않아도 되겠네요. 아마도 며칠 전에 설치해준 게임 때문에 핸드폰 사용이 많아져서 충전을 자주하게 된 것 같습니다.

갤럭시 A9 배터리 사이클 확인 방법

삼성 멤버스 앱으로 배터리 수명 정보를 알았지만, 배터리가 얼마나 노화되었는지 수치로 확인하고 싶다면 배터리 사이클로 알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이클이란 배터리 용량만큼 몇 번 완충했는지의 수치입니다. 배터리를 100% 충전하고 60%까지 썼다가 다시 100% 충전했다고 해서 두 번이 아니라 모두 합산해서 100% 충전한 횟수입니다. 예를 들어 100% 완충하고 50% 사용하고 다시 100% 완충해서 50% 사용한 후 100% 완충했다면 2 사이클입니다.

문제는 사이클 횟수가 늘어날수록 실제 완충되는 용량이 점점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배터리 사이클이 500 횟수 이상이 되면 배터리를 100% 충전했다고 해도 새 배터리에 비해 70% 정도 충전된다고 하네요. 당연히 충전하는 횟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다가 배터리 사이클 수치가 700회 이상이 되면 불편해서라도 배터리를 바꾸게 된다고 하네요.

▲ 갤럭시 A9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하려면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해 주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갤럭시 배터리 사이클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348회. 매우 양호하네요. 정말 게임 앱 때문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A9을 구매한 지 2년이 가까워 오지만, 이 정도 배터리 사이클이라면 앞으로 2년 정도는 문제없겠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