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과 친구 등록 방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과 친구 등록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카카오톡에 지갑을 만들면 멀티 프로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했는데, 정말 생겼네요. 홈택스에서 연말 정산할 때 공인인증서 대신에 간편 인증 로그인을 하려고 카카오톡 지갑을 만들었거든요. 카카오톡 지갑은 앱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습니다. 휴대폰 카카오톡 앱 화면 아래에 있는 점 3개짜리 버튼을 눌러서 더보기 화면으로 이동한 후 프로필 사진 밑에 "안전하고 간편한 지갑을 만들어 보세요" 버튼을 탭 해서 따라 하기 식으로 자기 인증을 하면 됩니다.

카카오톡의 멀티 프로필이 지금에야 생긴 것이 아쉬울 정도인데요, 처음 카카오톡을 사용할 때는 몰랐지만, 친구와 가족 말고도 모임·선후배에 이제는 직장 동료 하고도 업무 내용을 교환하다 보니 프로필을 낯 간지럽게 만들기가 주저됩니다. 전화번호를 아는 분 누구든 내 프로필이 친구로 등록돼서 거래처 사람에게도 눈에 띌 텐데, 프로필 사진·한 줄짜리 문장도 신경 쓰이고 배경 이미지에 가족사진은 아예 넣을 생각을 못 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아무런 꾸밈없는 눈사람 프로필을 사용해 왔습니다.

이제 카카오톡의 멀티 프로필 기능으로 가족 하고는 좀 더 사적인 내용으로 꾸미고, 친구와 모임에서는 나를 쉽게 구별할 수 있는 프로필을, 회사와 거래처 분들에게는 내가 누구이고 어떤 회사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알 수 있도록 프로필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에 올라온 친구 목록을 보면 도대체 누구인지 모르는 분들 많잖아요.

 

멀티 프로필 만드는 방법

카카오톡 내 멀티프로필
카카오톡 PC 버전 내 멀티프로필

카카오톡 지갑을 만들면 멀티 프로필이 보인다고 했지만, 며칠 동안 아무리 찾아봐도 도대체 어디 있다는 것인지 보이지 않았는데요, 아마도 최근에 업그레이드가 되었나 봅니다. PC에서 카카오톡을 열어 보니 "내 멀티 프로필"이 보이네요. 우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PC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내 멀티 프로필"에서 "+" 버튼을 누른 후 프로필 사진을 지정했습니다. 먼저 블로그를 위한 프로필을 만들었습니다. 카카오톡의 멀티 프로필이 없다면, 저 사진을 어떻게 사용했겠습니까. 바다야크 이름을 거래처 사람이 본다면 아무도 제가 누구인지 모를 거예요. 알게 된다면 프로필 사진 보고 이상한 놈이라고 생각할 지도요.

 

멀티 프로필 친구 등록 방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친구관리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친구관리

새로 만든 프로필마다 친구를 등록해 주어야 하는데요, 새로 친구를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 이전에 사용하던 프로필에 있는 친구를 옮기면 됩니다. 방법을 몰라서 한참 헤맸는데요, 알고 나니 방법이 너무 간단하네요. 우선 새로 만든 프로필을 선택하면 프로필 관리 윈도우가 나옵니다. 프로필 관리 윈도우에서 "친구 관리" 버튼을 탭 합니다.

프로필 친구 관리
프로필 친구 관리

프로필 친구 관리창인데요, 새로 만든 프로필에는 친구가 텅 비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전 프로필을 선택하고 이름을 검색하거나 스크롤하면서 새로 만든 프로필로 옮길 친구를 찾아서 체크합니다. 모두 찾았다면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동할 프로필 선택
이동할 프로필 선택

이동할 프로필 선택 윈도우에서 새로 만든 프로필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친구 이동이 완료됩니다.

멀티프로필 친구 관리
내 멀티프로필 친구 관리

이렇게 카카오톡에서는 친구를 선택하고 새로 만든 프로필로 이동하면서 프로필마다 친구를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로필 친구 관리
내 멀티프로필 친구 관리

가족에게 보여줄 프로필을 가족사진을 넣어서 완성하고 가족 모두 옮겼습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로 친구에 따라 다양하게 꾸며 보세요. 애인이 있는 분은 주위 시선을 걱정할 필요 없이 애정이 듬뿍 담긴 프로필을 만들 수 있겠군요. 즉, 자기들만의 프로필을 만드는 것이죠. 아마도 알게 되신 분은 둘 만의 멋진 사진을 찾느라고 정신이 없을지도요.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참 반가운 업그레이드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