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코로나 QR코드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

코로나 QR코드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네이버 앱 QR코드

식당에 몇 번 방문하면서 방문기록에 연락처를 적어서인지 스팸 전화와 문자가 부쩍 늘었습니다. 최근에 연락처를 대신 적을 수 있는 개인안심번호가 나와서 그나마 다행인데요, QR코드 리더기가 있는 곳이라면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앱에서 제공하는 QR코드를 사용합니다. 적는 것보다는 편하지만, 매번 앱을 실행하고 메뉴 탭해서 QR코드를 실행해야 하는 것이 번거롭습니다. 이 번거로운 QR코드를 핸드폰의 홈 화면에서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바탕 화면에 QR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인데요, 먼저 네이버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해야 합니다. 카카오톡보다 네이버 앱이 편한 것이 (1) 첫 화면에 QR코드 화면을 호출하는 "QR체크인" 버튼이 있습니다. 몇 단계를 거쳐야 하는 카카오톡보다 빠르게 QR코드를 열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 홈 화면에 QR코드를 호출할 수 있는 아이콘을 만들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합니다. QR코드를 열기 한 후 (2)번의 더보기 버튼을 탭합니다.

▲ 더보기에서 두 번째 페이지에 "홈 화면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탭하고 적당한 이름을 입력하여 추가합니다.

▲ 크기가 작아서 홈 화면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이제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앱을 실행하고 QR 체크인 버튼을 탭하든 대신에 홈 화면에서 탭 한 번으로 빠르게 QR코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정말 편합니다.

'IT·인터넷 > 인터넷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페이 ATM 현금인출 방법  (2) 2021.03.26
카카오스토리 탈퇴 방법  (4) 2021.02.28
카카오톡 탈퇴하는 방법  (2) 2021.02.22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