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3. 18W USB 충전 어댑터 요이치 XM-QC3.0

18W USB 충전 어댑터 요이치 XM-QC3.0

· 댓글개 · 바다야크

요이치 3.0 USB 고속 어댑터 충전기 XM-QC3.0

스탠드형 충전기와 무선 충전 보조 배터리가 하나로 구성된 제품이 있는데요, 이름도 거창해서 샤오미 무선 충전 스탠드 보조 배터리입니다. 쉽게 설명드려서 무선 충전 기능이 있는 보조 배터리를 충전기 스탠드로 사용할 수 있게 해서 보조 배터리와 핸드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즉, 보조 배터리 따로 핸드폰 따로 충전하지 않고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합니다.

▲ 요렇게 사용하는 제품인데요, 편하기는 한데 전원을 제공하는 어댑터 출력이 약하면 보조 배터리와 휴대폰을 함께 충전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보조 배터리를 먼저 완충한 후에 휴대폰을 충전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충전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고출력의 어댑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어댑터가 2W 출력인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그래서 출력이 큰 어댑터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18W 출력의 요이치 3.0 USB 고속 어댑터 충전기 XM-QC3.0입니다.

▲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샤오미 무선 충전 스탠드 보조 배터리는 크래들과 USB 케이블이 한 몸이고 USB가 A 타입이기 때문입니다. USB Type-C 포트를 가지고 있는 어댑터 중에는 60W 이상의 더 높은 출력의 제품이 있어서 샤오미 충전기가 USB 케이블 분리형이 아닌 것이 매우 아쉽습니다. 아니면 USB Type-C 케이블이던가요.

퀄컴 퀵차지3.0

퀵차지3.0은 지능형 최적 전압관리(INOV:Intelligent Negotiation for Optimum Voltage) 기술을 적용하여 발열을 감지하고 이를 감안하여 빠르게 전력을 공급하는 기술로 3.6V에서 20V까지 200mV 단위로 자동으로 설정한다고 하네요.

▲ USB 3.0 포트는 모두 파란색인줄 알았는데 이 제품은 녹색입니다. 크기는 크지 않고 특히, USB 포트가 전원 코드의 반대편에 있어서 멀티콘센트에 사용하기 편합니다. 출력이 높다고 옆으로 길거나 USB 포트가 옆에 있으면 멀티콘센트의 전원 구 하나를 못 쓰게 되기도 하지요.

▲ 요이치 어댑터 XM-QC3.0 출력은 DC5V/3A, 9V/2A, 12V/1.5A로 최대 18W입니다.

▲ 역시 충전 시간이 많이 짧아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은 보조 배터리가 완전 방전되면 18W 어댑터라고 해도 보조 배터리 충전과 핸드폰 충전이 동시에 되지 않습니다. 보조 배터리가 일정 수준 충전이 되고난 후에야 핸드폰하고 동시에 충전됩니다. 그래도 2W 어댑터를 사용했을 때보다 빨라서 좋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