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노트북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노트북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 댓글개 · 바다야크

프리도스 노트북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노트북을 새로 장만했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윈도우10 시리얼 키가 있어서 프리도스로 구매했습니다. 노트북을 켜기 전에 미리 윈도우10 설치 USB를 만들어서 USB 포트에 삽입하고 전원을 켜면 윈도우 설치 화면이 실행돼서 따라하기 식으로 설치하면 됩니다. 윈도우10 설치 USB를 만들려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도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이 프로그램만으로 윈도우10 설치 USB를 만들 수 있습니다.

▲ 화면 중간에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도구 프로그램 실행

USB 메모리를 USB 포트에 삽입한 후에 내려받은 도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USB 메모리에 있는 내용이 모두 삭제되므로 중요한 파일은 꼭 백업해야 합니다.

▲ 동의 내용에 동의하고.

▲ 노트북에 윈도우10을 설치할 것이므로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옵션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언어, 에디션, 아키텍처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에디션에서 Windows10 홈 또는 프로를 선택할 수 있는지 알았는데 Windows10만 있습니다. 설치 중에 윈도우10 프로 시리얼 키를 입력하니 윈도우10 프로가 설치되었습니다. 아마도 설치 중에 입력되는 시리얼 키에 따라 에디션이 결정되나 봅니다.

윈도우10 설치 USB 드라이브 생성

▲ 윈도우10 설치 USB 장치를 만들 것이므로 첫 번째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USB의 드라이브 명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

▲ 윈도우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면서 USB 메모리를 윈도우10 설치 USB 드라이브로 만듭니다.

프리도스 노트북에 윈도우10 설치

대부분 프리도스 노트북이라면 전원을 켰을 때 USB 드라이브로 부팅되도록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레노보 슬림 7 프로를 구매했는데요, 윈도우10 설치 USB를 꽂고 전원을 켜니 윈도우 설치 화면이 실행되네요. 너무 빠르게 설치 화면이 뜨다 보니 USB가 아니라 레노버 노트북에 윈도우10 설치 프로그램이 들어 있는 줄 알았습니다.

▲ 윈도우10 프로를 설치했는데 노트북 성능이 워낙 좋다 보니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았습니다.

▲ 윈도우 정품 인증까지 끝. 아~ 레노버 노트북은 오줌액정만 아니면 참 좋은데....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