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정부 보조금 놓치지 말고 타세요!! 보조금24 서비스

정부 보조금 놓치지 말고 타세요!! 보조금24 서비스

· 댓글개 · 바다야크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확인

정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뭐가 있는지 알아야 신청이라도 할 텐데 여러 기관으로 나뉘어 있다 보니 상담받기도 어렵습니다. 이런 불편을 줄이고자 정부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한눈에 모아서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를 열었습니다.

▲ 구글에서 보조금24로 검색하면 정부24가 나오는데요, 정부24에 가입하고 로그인을 해야 보조금24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URL 주소가 go.kr라는 것을 꼭 확인하세요. 아직 정부24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가입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한번 가입하면 간편인증 지원으로 쉽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지갑을 이용했는데 보안 프로그램 같은 것을 설치하지 않아서 좋네요. 다만, 가입할 때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ㅠㅠ

▲ 처음 접속하면 오른쪽 상단에 "보조금24이용 동의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 동의하고 보조금을 확인하는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정보를 찾아 주네요. 1~2분 소요한다고 했지만, 훨씬 빠르게 조회되었습니다.

▲ "신청하세요", "확인해보세요", "받고있어요"로 나뉘어서 나오는데요, 만일 "신청하세요"에 건수가 있다면 꼭 확인해 보세요. 받을 수 있는데 놓치고 있는 정부 보조금일 수 있습니다.

 

직접 혜택 찾기

▲ 나의 정보를 바탕으로 검색할 수 있지만, 직접 조건을 입력해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보조금24 페이지에서 혜택찾기>>간편찾기를 선택합니다.

▲ 차례로 나오는 질문에 대해 답변을 선택하면 되어서 사용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첫 질문은 성별, 이어서 나이를 확인합니다.

▲ 3번 째는 소득을, 4번째와 5번째 에는 개인 특성과 가구 특성을 선택하고 결과를 확인합니다.

▲ 선택 조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나옵니다만, 그렇다고 검색 결과로 나온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검색 조건이 정밀하지도 않습니다. 예를 들어 나이 선택만 해도 청년·중년·장년 식으로 대충적인 값입니다.

▲ 그러나 각각의 혜택을 선택하면 자세한 내용이 나와서 자격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접수 기관 및 문의처까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고요. 정부에서 하는 일이 생활에 더욱 가까워진 느낌입니다. 놓치고 있는 보조금을 보조금24에서 모두 찾으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