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엣지 브라우저 임시 폴더 위치 바꾸기

엣지 브라우저 임시 폴더 위치 바꾸기

· 댓글개 · 바다야크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 임시 폴더를 바꾸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방법은 레지스트리를 건드리지 않고 단축 아이콘의 속성을 이용합니다. 그래서 속성을 수정한 단축 아이콘을 이용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음에 주의하여 주십시오. SSD를 하나 더 추가해서 C 드라이브 용량을 넓히고 싶거나 램디스크에 임시 폴더를 옮겨서 다운로드 속도를 높일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먼저 엣지 단축 아이콘부터 찾습니다. 시작 메뉴에서 엣지 아이콘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한 후 자세히>>파일 위치 열기 메뉴를 실행합니다.

▲ 엣지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에서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 대상에서 엣지 프로그램 뒤에 공백 하나는 넣고 --disk-cache-dir="임시폴더"를 추가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옮기려는 임시 폴더를 탐색기에서 열어 놓고 엣지를 실행합니다. 엣지에 의해 임시 파일이 생성되면 정상적으로 이동 된 것입니다. 만일 옮긴 임시 폴더에 캐시 파일이 생성되지 않으면 컴퓨터를 리부팅해보세요.

▲ 앞서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속성을 수정한 단축 아이콘을 이용해야 임시 폴더를 옮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엣지를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려면 수정된 단축 아이콘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단축 아이콘의 마우스 우측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 메뉴를 실행합니다.

단축 아이콘을 새로 만들었다면 그 단축 아이콘의 속성도 수정해야 하지만, 레지스트리의 내용을 변경하는 것보다 이 방법이 더 확실한 것 같습니다. 안전하기도 하고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