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안드로이드 화면 회전 고정 유튜브 회전 꿀팁

안드로이드 화면 회전 고정 유튜브 회전 꿀팁

· 댓글개 · 바다야크

핸드폰 자동 회전 끈 상태에서 유튜브 회전 꿀팁

핸드폰으로 유튜브를 시청할 때 화면 회전을 어떻게 하시나요? 핸드폰을 세로·가로로 돌리시나요? 아니면 유튜브 화면의 작은 사각형을 탭 하시나요? 화면을 자동 회전으로 설정해 놓고 핸드폰을 돌리는 것보다, 유튜브의 작은 사각형을 탭하는 것보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화면이 제멋대로 휙휙 돌아가는 것이 싫어서 자동 회전을 끄고 고정해 놓을 때는 더욱 유용한 방법이죠.

유튜브 화면 확대
유튜브 화면 확대

유튜브를 세로로 놓고 보고 있을 때 영상 부분을 손가락으로 아래에서 위로 끌어 주면 화면이 가로로 회전합니다.

유튜브 화면 축소
유튜브 화면 축소

가로에서 다시 세로로 돌리려면 위에서 밑으로 쓸어 내리기를 합니다. 너무 위에서부터 끌기를 하면 캡션이 화면에 출력되므로 중간 조금 위에서 쓸어내립니다.

유튜브 화면 세로 회전
유튜브 화면 세로 회전

그러면 유튜브 화면이 세로로 회전됩니다. 침대에 누워서 핸드폰을 보는 일이 많아서 평소에 화면 회전을 고정해서 사용하는데, 유튜브의 작은 사각형을 탭하는 것보다 화면 쓸기가 더 편하네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갤럭시 탭 S6에서는 위 방법으로 세로에서 가로로 회전은 되는데, 가로에서 세로로 회전하는 것은 안 되네요. 갤럭시 탭 S7도 그런지, 아니면 다른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모두 안 되는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원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글은 핸드폰 유튜브에서 앞으로 또는 뒤로 재생 위치를 이동하는 팁입니다.

https://badayak.com/4578

 

유튜브 모바일에서 10초 단위로 이전·다음 이동 방법

모바일 유튜브 앱에서 듣고 싶은 부분으로 쉽게 이동하는 방법 매일 아침마다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애청하는데요, 못 들은 부분이나 다시 듣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유튜브로 봅니다. 그런데 PC

badayak.com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