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블로그
  3.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 사진에 태그 달기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 사진에 태그 달기

· 댓글개 · 바다야크

티스토리 구글·네이버·다음 검색율 높이기

블로그를 만들면 하루 방문자수에 욕심이 나는 것은 당연한데요, 제목을 보고 직접 들어 오는 분이 있겠지만, 구굴·네이버·다음에서 검색을 통해 오는 분도 있습니다. RSS나 블로그 스피어에서 직접 찾아 오는 것은 일시적일 수 있지만, 웹 검색은 자료를 찾는 분이 있는 한 계속해서 글을 찾게 되므로 쉽게 검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블로그보다 나의 블로그가 검색에 잘 걸리게 하려면 글을 찾는 키워드를 가능한한 본문에 많이 올리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그 방법 중에 하나가 사진의 대체 텍스트(alt) 값에 글과 관련된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사진을 올리기만 했다면 대체 텍스트에 관련 키워드를 넣어 보세요.

▲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사진에 대체 텍스트 값을 입력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예전에는 HTML 모드에서 alt 옵션을 직접 입력해야 했지만, 티스토리 신 에디터에서는 사진을 올린 후에 사진을 클릭하면 도구 메뉴가 보이는데, 맨 오른쪽에 있는 "대체 텍스트" 버튼을 클릭하고 그림을 설명하는 글을 입력하면 됩니다.

▲ 사진 아래에 있는 "이미지를 설명해 보세요"에도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도움이 되겠지요.

본문 폭에 맞추어 사진 출력하기

내용이 너무 짧아서 티스토리 팁 하나 더 올립니다. 이 팁은 본문 넓이보다 작은 사진을 보기 좋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 본문 수정 중에 사진을 클릭하면 기본이 가운데 정렬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 그러나 "본문 폭 맞춤"을 선택하면 작은 사진을 본문 폭에 맞추어 넓게 출력됩니다.

▲ 본문 폭보다 작은 사진을 가운데 정렬로 올린 것입니다.

▲ 그리고 이것은 같은 사진을 "본문 폭 맞춤"으로 설정한 것입니다. 사진을 본문 크기에 맞추어 출력해서 작은 크기보다 더욱 깔끔하게 보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