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윈도우10 기본 앱 엑스박스 게임 제거 방법

윈도우10 기본 앱 엑스박스 게임 제거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제거할 수 없는 윈도우10 기본 앱 Xbox Game

게임을 하지 않아서 윈도우10에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는 Xbox Game을 제거하려고 하는데, Xbox Game bar는 제거가 안 되네요. 제거 버튼이 비활성화가 되어 있어서 삭제하고 싶어도 못합니다. Xbox Game Bar 말고도 마이크로소프트 피플, 업데이트 헬스 툴스 같은 것이 제거할 수 없는데, 거슬린다면 직접 윈도우10 파워쉘에서 귀찮은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Revo Uninstaller를 사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고 관련 레지스트리도 깨끗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의 프로그램 제거에서 Xbox Game Bar를 제거하려고 해도 "제거"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제거하려면 파워쉘에서 Get-AppxPackage 명령어를 사용해야 하는데 기본앱별로 입력해야 하는 값이 달라서 복잡하기도 하고 귀찮기도 합니다.

Revo Uninstaller는 무료 버전으로도 강력한 프로그램 제거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한글화도 잘 되어 있어서 영어가 불편하신 분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요.

▲ Windows 앱 메뉴를 이용하면 윈도우 앱만 모아서 볼 수 있어서 제거하려는 기본 앱을 선택하기 쉽습니다.

▲ Xbox Game Bar를 더블클릭하거나 Xbox Game Bar 클릭한 후에 "프로그램 제거" 메뉴를 누르면 제거 작업이 진행됩니다.

앱 관련 레지스트리와 찌꺼기 파일 제거

▲ Revo Uninstaller는 앱을 제거 후에 관련 레지스트리와 찌꺼기 파일을 찾아 주고 삭제할 수 있도록 해 주어서 더욱 깔끔하게 컴퓨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Xbox Game Bar와 관련된 레지스트리 항목입니다. 간단히 모두 선택하고 삭제하면 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를 제거했을 때 찾은 찌꺼기 파일입니다. 모두 선택해서 제거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피플과 지도도 싹 다 제거했습니다.

만일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 Revo Uninstaller을 설치하는 것이 꺼려진다면 파워쉘에서 Get-AppxPackage로 제거하는 방법을 찾아 보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