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컴퓨터 이야기
  3. 웹 폰트 사이트를 편하게 보는 방법

웹 폰트 사이트를 편하게 보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웹 검색을 하다가 중요한 자료를 찾았다 싶어서 방문해 보면, 때때로 웹 폰트를 사용한 사이트를 보게 됩니다. 아무래도 웹 폰트는 읽기 편하게 만들어지기 보다는 예쁘게 보이도록 노력한 폰트라서 읽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웹 디자인을 고려해서 메뉴나 비어있는 공간 사이사이에 절제하여 사용한다면 모르겠습니다만, 아예 기사 내용을 웹 포트를 사용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럴 때, 아래와 같이 인터넷 옵션을 이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려서 (1) 윈도우 기본 글꼴로 조금 큰 글꼴을 좋아하신다면 방법 1을, (2) 웹 기본 포트로 조금 작은 글씨체로 보고 싶으시다면 방법 2를 사용하세요.

방법 1 : 사용자 서식 사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어판 >> 인터넷 옵션을 실행하신 후에, 일반 탭[사용자 서식]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 페이지에 지정된 글꼴 스타일 무시"를 체크합니다. [확인] 버튼과 [적용]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웹 폰트가 일반 윈도우 기본 글꼴로 변경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 같은 경우겠습니다만,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윈도우 기본 글꼴로 변경되기 때문에 글씨 크기가 조금 크게 보입니다. 글씨가 큰 것을 좋아하시는 분은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방법 2 : 보안에서 설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등록 정보에서 보안 탭으로 이동합니다. 변경할 영역을 인터넷으로 선택하고 [사용자 지정 수준]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정의 중간 부분에 가 보시면 다운로드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의 글꼴 다운로드 옵션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확인] 버튼으로 인터넷 등록 설정을 완료하시고, 웹 페이지를 갱신하시거나 새로 방문하시면 인터넷 기본 폰트로 보실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