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ax - Life is beautiful 바이러스

2007.05.04 00:12 컴퓨터/컴퓨터 이야기
혹시 Life is beautiful 바이러스를 아시나요? 이 글이 요즘 또 돌고 있네요. 2002년에도 이 바이러스에 대한 얘기가 나왔고, 며칠 있다가 다시 이것은 거짓 정보이니 속지 말라는 도움 글이 돌아다니는 웃지 못할 일이 있었습니다. 이 바이러스에 대한 시맨텍 사의 기사가 아직도 있어서 소개합니다.

  Live is Beautifule Hoax - Symantec Corp

내용도 그럴싸해서, 저 같이 바이러스에 한 번 혼난 사람은 놀래지 안을 수 없습니다.

"Life is Beautiful" (인생은 아름다워) 라는 pps 그림을 받을때에는 여하한 경우라도 열지말고  곧바로 삭제하기 바랍니다.(이메일로 옴)
이 정보는 Microsft 와 Norton 에서 강력히 통보한 내용입니다. 만약 이파일을 열었다가는 "이미 때는 늦었습니다.  당신의 인생은 더이상 아름답지 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날겁니다.
결과적으로 당신의 컴퓨터에 있는 모든것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동시에 이런 mail 을 보낸사람이 당신의 이름, e-mail 주소와 비밀번호등을 파악하게 될겁니다.

가짜 바이러스 - Hoax

이렇게 거짓 정보로 사람을 놀라게 하는 것을 hoax라고 합니다. hoax는 1988년 10월에 발생한 가짜 바이러스로, 이메일이나 인터넷 메신저 등으로 거짓 정보나 유언비어, 괴담 등을 사실인 것처럼 전달해서 사람들을 속이는 것을 통틀어 칭하게 되었습니다.

 hoax〔hÓuks〕 vt. 장난으로 속이다, 골탕먹이다;속여서 …하게 하다 《into》
                     ━ n. 사람을 속이기, 골탕먹임, 짓궂은 장난;날조
                         play a hoax on a person …을 감쪽같이 속이다

그러나 이렇다고 해도 찜찜하지 않습니까? 실제로 Life is beautiful 메일을 호기심에 읽어 보다가 PC의 모든 파일을 날려 먹어서 고생했다는 얘기도 있더군요. 혹시 이렇게 말하는 것도 hoax일지 모릅니다. 더 이상하게 생각한다면 이렇게 hoax라고 말하는 것이 거짓이라면.... --; 여하튼 조심하는 것이 좋겠죠.

왜 이런 짓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또 이런 메시지를 받아서 자기 나라 말로 번역해서 자기 나라 사람을 속여 먹는 사람은 또 뭐랍니까? 씁쓸.
Tag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aperire
    • 2007.05.04 09:08
    혹시 번역한 사람도 낚인게 아닐까요? 자기 딴엔 진짠지 알고
    • 좋은날
    • 2008.05.09 06:08
    그럴수도 있겠네요...번역한 사람도 낚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