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지겨운 스팸광고

지겨운 스팸광고

· 댓글개 · 바다야크

임베디드 리눅스 포럼을 운영하면서 모든 게시판은 제로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시는 분의 편의를 위해 회원 가입하지 않더라도 자유롭게 글을 올리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질문 하나 올리기 위해 회원 가입까지 해야 한다는 것은 썩 내키지가 않거든요.

그러나 문제는 광고입니다. 아주 지긋지긋합니다. 이렇게 남을 괴롭히면서까지 돈을 벌겠다는 이기적인 행동이 하루에도 수십 번. 눈에 띄는 대로 지우다가 지쳐서 "제로보드 스팸광고 등록 방지 ZM_Crypt" 글에서 소개한 방법처럼 난수를 입력하는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스팸

결국 회원가입은 아니더라도 난수를 입력하는 불편함이 생긴 것이지요.

스팸

그런데 광고가 또 올라왔습니다. 아니, 어떻게?!! 스팸로봇이 저 난수 이미지를 해독할 정도로 진화했다는 말인가? 정말? 그러나 광고를 자세히 보니까 아무래도 사람이 직접 입력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문구가 사람을 지대로 열을 받게 하는 군요.

"원치않는 게시글이라면 ****@daum.net 으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같은 광고글을 다시 올리지 않겠습니다."

자기 멋대로 광고 올려놓고 원치않으면 메일을 보내 달라? 이거 사람 열 받으라는 거지요? 스팸 광고가 싫은 이유는 방법이 치졸하다는 것입니다. 사람을 얼마나 짜증 나게 만드는지 모릅니다. 이렇게 사람을 열받게 하는 것도 광고라고 스팸 광고하는 업체도 어떤 업체인지 알만하군요.

'이런저런 > 수다 떨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꽃  (5) 2007.08.01
새 이동통신사 허용, 요금인하 신호탄  (6) 2007.07.24
아이들 방학  (9) 2007.07.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