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키보드와 마우스 공유 프로그램 - Synergy

키보드와 마우스 공유 프로그램 - Synergy

· 댓글개 · 바다야크

키보드와 마우스 공유 프로그램 - Synergy

와~!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왜 이제야 알게 되었는지는 안타까울 정도입니다. 소개해 드릴 Synergy 프로그램은 키보드 하나와 마우스 하나로 여러 대의 PC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Synergy
Synergy

마치 소프트웨어 KVM이라고 할까요. PC가 2대만 돼도 책상은 키보드와 마우스 때문에 뭘 올려놓기가 불편해집니다. 노트북을 사용한다고 해도 따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여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책상이 이렇게 깔끔해집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공유
키보드와 마우스 공유

여러 대의 PC 중에 사용하려는 PC의 모니터로 마우스를 이동하면 마치 그쪽에 설치된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듯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저도 모르게 감탄이 나올 정도로 참 잘 만들었습니다. 제2, 제3의 컴퓨터에서 (1) StorekeIt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성능이 우수하며 (2) 클립보드로 복사한 문자열 뿐만 아니라 화면 캡처한 이미지까지도 다른 컴퓨터의 클립보드로 전송해 주어서 매우 편리하며, (3)  때로는 하나의 PC를 사용하는 듯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4) 또한 다른 PC가 리눅스나 맥이어도 된다는 것이죠!!

한영키 전환 패치 파일

Synergy의 한가지 단점이 키보드를 빌려 쓰는 PC에서 한글 전환이 안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한글키를 위한 패치파일이 있었습니다. 한 개가 아니라 여러 개가 있습니다. 저는 Shift-Space 키로 한영키를 전환하는데, 마고자 닷 컴에서 제공하는 패치파일이 저에게는 맞더군요.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마고자 닷 컴 운영자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마고자 닷 컴의 패치로 안된다면 "Synergy 한글패치" 로 웹 검색을 하셔서 다른 패치파일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하는 방법

사용하는 방법을 직접 올리려고 했습니다만 이미 훌륭하게 소개된 페이지가 많군요. 해서 링크로 대신합니다. ^^;

키보드와 마우스를 제공하는 PC가 Windows 방화벽을 사용 중이라면 아래와 같이 접속하려는 PC에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공유
키보드와 마우스 공유

이렇게 "connect to server : address not found for: ****" 에러가 발생한다면 키보드와 마우스를 제공하는 PC의 Windows 방화벽에서 "파일 및 프린터 공유"를 체크하시고 적용하십시오.

키보드와 마우스 공유
키보드와 마우스 공유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용 X-Server, Xming  (16) 2007.09.11
Ad-Aware 2007  (7) 2007.07.08
폴더를 ISO 파일로 만들기  (6) 2007.07.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