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ipTIME G304 & D-Link 524

ipTIME G304 & D-Link 524

· 댓글개 · 바다야크

새로 진행하는 일에 필요해서 유무선 공유기 2대를 구매했습니다. 같은 제품을 사려했는데 웹에서는 ipTIME G304를 많이 권하고 얘기도 많이 오가는 제품이더군요. 그런데 용산 매장에서는 ipTIME 보다는 D-Link 제품을 적극 권해서 두 제품 모두 경험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한 개씩 구매했습니다.

제집의 책상에서 사진을 찍다 보니 배경이 좀 지저분합니다....^^;;

ipTIME G304 & D-Link 524
ipTIME G304 & D-Link 524

두 제품 모두 설치하고 사용해 보니 모두 훌륭한 제품이었습니다. 모두 웹서버를 내장해서 프로그램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아주 쉽게 세팅할 수 있었습니다.

G304는 외관부터 아주 깔끔하고 예쁩니다. 머리를 딴 아가씨처럼 삼지창을 머리 뒤통수에 달고 있습니다. D-Link 524는 작은 크기에 앙증 맞고 들고 다니기에 편리할 듯합니다.

D-Link 524 설정창
D-Link 524 설정창

ipTIME 은 국내 개발사답게 한글로 작성된 아주 미려하고 깔끔한 환경 설정을 제공했습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 설정할 내용이 별로 없어서이기도 하지만 환경설정 페이지가 너무 편해서 거의 도움말이 필요 없었습니다. 또한, ipTIME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니, 많은 질문과 친절한 답변을 보니 더욱 신용이 갔습니다.

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G304의 미려한 환경설정 페이지를 보다가 ipTIME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니 좀 엉성한 모습에 조금 당혹스러웠습니다....^^;; 답변을 주시는 직원분의 노고를 깎아 먹는 듯한.....^^;; 웹 디자인하신 분께 혼나는 것 아닌지 모르겠네요.

D-Link 524 설정창
D-Link 524 설정창

D-Link 524 제품은 외국 제품임에도 한글 설정 화면을 제공했습니다. ipTIME에 비해서는 엉성한 모습이지만 그렇다고 기능이 떨어지는 것은 결코 아니었습니다. ipTIME과 모든 기능을 다 비교해 보지는 못했습니다만, 나름대로 짜임새 있고 직관적인 모습으로 사용하기가 참 편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두 제품 다 별다른 설정이 필요 없이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무선이라 유선에 비해 많이 떨어질 줄 알았는데, 우~ 생각 외로 빠르네요. 두 제품 모두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제가 광랜이 아니라서 유선과의 비교는 좀 어렵고, 게임을 하지 않기 때문에 끊기는 것을 경험하기가 쉽지 않아 이점은 뭐라 적기가 어렵네요....^^

요즘 제품들을 보면 가끔 옛날 생각이 납니다. rs232c 케이블, 그것도 25핀짜리를 만들어서 (제가 처음 rs232를 보았을 때에는 P.C. 에 9 핀짜리 port 가 없었습니다....^^;;) 2대의 P.C. 에 연결해 놓고 채팅 프로그램을 짜고는 혼자 채팅하면서 신기해했던 그때가 정말 엊그제 같은데 말이죠....^^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