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한영 커서 확장 버전 - jwHanEngCursor

한영 커서 확장 버전 - jwHanEngCursor

· 댓글개 · 바다야크

한영모드 알려주는 커서 jwHanEngCursor

한영 상태에 따른 커서 출력을 위해 처음으로 AutoHotKey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정말 대단한 프로그램입니다. 괴물로 표현한 PowerPro도 매우 강령한 프로그램입니다만 AutoHotKey도 그에 못지않습니다만,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PowerPro보다는 부담이 적은 프로그램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PowerPro나 AutoHotKey는 모든 기능을 갖추고 나온 프로그램이 아니라 기반만 제공하고 사용자가 학습을 통해 원하는 기능을 만들어 가는 만능 프로그램입니다.

이미 한영 상태를 커서로 출력하는 AutoHotKey 파일을 부재중(younth)님께서 http://cafe.naver.com/powerpro/2827에 올렸습니다만, 이 스크립트 파일을 수정하여 대소문자 상태도 출력하는 기능과 커서를 수정하여 올립니다.

한영모드 알려주는 커서 jwHanEngCursor
한영모드 알려주는 커서 jwHanEngCursor

파일은 설치 파일이 아니라 압축 실행 파일입니다. 내려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적당한 곳에 압축 파일 안에 있는 파일을 풀어놓으신 후, jwHanEngCursor.exe를 실행하시면 되며, 커서가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Cursor 폴더에 있는 커서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

jwHanEngCursor의 작동 방법을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쉬프트 스페이스 한영 전환 jwShiftSpaceKey

jwShiftSpaceKey

한영 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에도 한영 모드를 알려주는 알리미 기능이 있습니다. jwHanEngCursor가 한영 모드를 커서 모양으로 알려 준다면 jwShiftSpaceKey는 글을 입력하는 캐럿의 위치를 따라다녀서 한영 모드를 더욱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상 CD롬 드라이브, Virtual CloneDrive  (21) 2007.10.29
커서로 한영상태 확인  (15) 2007.10.06
무지 무지 크게 크게 인쇄하기  (47) 2007.09.17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