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갤럭시 배터리 수명 늘리기

갤럭시 배터리 수명 늘리기

· 댓글개 · 바다야크

며칠 전만에도 갤럭시 탭에는 있는데 갤럭시 폰에 없는 것이 있습니다. 같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이고 같은 삼성 제품인데, 갤럭시 탭에는 있는 것이 왜 갤럭시 폰에는 없는지 이해가 안 되었습니다만, 최근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에 갤럭시 폰에도 생겼네요. 바로 배터리 보호 기능입니다.

갤럭시 폰 배터리 85% 충전

배터리 보호 기능은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100% 완충하는 것이 아니 85% 정도만 충전하는 것으로 과충전을 막고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레노버 노트북에도 보존모드라고 55~60% 까지만 충전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노트북에도 있고 갤럭시 탭에도 있는데 갤럭시 폰에는 없어서 의아했는데, 삼성 고객 센터에서 알려 준 이유는, 태블릿의 경우 자주 전원에 연결해 놓고 사용하지만, 핸드폰은 전원을 연결하기 어려워서 완충하지 않으면 불편할 수 있기에 일부러 배터리 보호 기능을 뺐다고 합니다.

그러나 많은 갤럭시 사용자가 갤럭시 폰에도 배터리 보호 기능을 추가해 달라고 요청을 했는지는 모르지만,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한 듯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배터리 보호 기능 켜기

갤럭시 노트10 배터리보호기능
갤럭시 노트10 배터리보호기능

갤럭시 폰에서 설정에서 "배터리"로 검색한 후에 "기타 배터리 설정"을 탭합니다. 기타 배터리 설정 맨 하단에 배터리 보호 기능 사용 여부를 탭해서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자주 충전한다면 배터리 보호를 사용하시고, 한 번 충전으로 온종일 사용하신다면 꺼 놓는 것이 불편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또는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싶으시면 배터리 보호 기능을 켜시고 자주 충전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10 배터리 최대 85% 충전
갤럭시 노트10 배터리 최대 85% 충전

갤럭시 폰의 배터리 보호 기능을 켜면 어댑터를 연결해 놓아도 최대 85%까지만 충전이 됩니다. 과충전을 미리 막을 수 있어서 배터리에 미치는 과부화를 줄이고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배터리 보호기능 켜기

갤럭시 탭 S6 배터리보호기능
갤럭시 탭 S6 배터리보호기능

앞서 말씀을 드렸듯이 갤럭시 탭은 예전부터 배터리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폰과 같은 방법으로 설정에서 배터리를 검색한 후 기타 배터리 설정에서 "배터리 보호" 옵션으로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업데이트 내용 확인

갤럭시 폰에 배터리 보호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것을 댓글로 올려 주신 분 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업데이트 내용
갤럭시 업데이트 내용

2022년 2월 17일 날 업데이트되었군요. 혹시 배터리 보호 옵션이 보이지 않으면 업데이트 날짜를 확인해 보세요. 그런데 업데이트 내용을 보면 배터리 보호 기능을 추가되었다고 직접적으로 언급되어 있지는 않군요. 배터리에 대해 간략한 얘기만 나옵니다. 흠~ 이러니 새로 추가된 기능을 알 수가 없지. 댓글로 알려 주신 분께 감사드립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