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갤럭시 노트10 구글 크롬 삼성 모바일 북마크 제거

갤럭시 노트10 구글 크롬 삼성 모바일 북마크 제거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구글 크롬 Samsung Mobile 북마크 제거

갤럭시 노트10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구글 크롬 앱의 모바일 북마크를 보면 Samsung Mobile 폴더가 있습니다. 별로 필요 없을 것 같아서 지우고 싶은데 삭제할 수 없네요.

▲ 구글 크롬 앱의 모바일 북마크에 있는 Samsung Mobile 폴더입니다. 내 핸드폰인데 내가 추가했다면 모를까 내 마음대로 제거하지도 못하니 영 거슬립니다. PC와 동기화가 안 되는 것을 보면 아마도 갤럭시에서 강제로 등록한 것 같은데요, 예상했던 대로 com.android.providers.partnerbookmarks 앱에서 조작하는군요. 이런 이유로 구글 크롬의 북마크에서 삭제할 수 없었네요. 없애려면 북마크를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이 앱을 중지시켜야 합니다.

  1. 설정>>애플리케이션 실행
  2. 시스템 앱 표시
  3. bookmark 검색 후 com.android.providers.partnerbookmarks 실행 강제 중지
  4. 구글 크롬 앱 재 실행
 

com.android.providers.partnerbookmarks 강제 중지

설정의 애플리케이션에서 com.android.providers.partnerbookmarks 찾아서 중지해야 하는데 그냥은 보이지 않습니다. "시스템 앱 표시"를 해야 보입니다.

▲ 설정>>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 (1) 앱 목록에 있는 버튼을 탭한 후 (2) "시스템 앱 표시"를 체크합니다.

▲ 앱 목록에서 com.android.providers.partnerbookmarks를 찾으면 되는데, 앱이 너무 많아서 찾기 어렵습니다. (1) 검색 버튼을 이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검색창에 (2) book만 입력해도 앱이 찾아집니다. (3) com.android.providers.partnerbookmarks를 선택합니다.

▲ 화면 하단에 있는 (1) "사용 중지"와 (2) "강제 중지" 버튼을 차례로 탭합니다.

▲ 구글 크롬 앱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삼성 모바일 북마크가 제거되어 보이지 않습니다. 구글 크롬 앱이 실행할 때마다 파트너북마크 어쩌고 앱이 삼성 모바일 북마크가 없으면 추가하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핸드폰에 억지로 끼어 넣는 이런 기능들이나 앱은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