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한달 사용후기로 보는 장단점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한달 사용후기로 보는 장단점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한 달 사용후기

공시지원금을 70만 원이나 준다고 해서 급하게 갤럭시 노트10 플러스를 구매했는데요, 핸드폰 대리점의 불쾌한 경험으로 기분이 무척 상했지만, 갤럭시 노트10 플러스가 너무 잘 만들어진 덕분에 기분이 풀렸습니다. 특히, LG V30을 3년 넘게 사용하다가 삼성 갤럭시로 바꾸었더니 신세계를 경험하는 듯 신기한 기능에 더욱 만족도가 높습니다. 그래도 단점이 없는 제품이 없어서 아쉬운 부분을 언급하면서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너무 크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에 대한 다른 분의 단점 의견을 모아 보면 크기를 말씀하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는 너무 불편하다면서 노트를 바란다면 크기가 적당한 갤럭시 노트10을 추천한다는 것인데요, 저는 주로 뒷주머니에 넣고 다니는데 말씀하는 분들은 대부분 앞주머니를 이용하시네요.

구매하기 전에 크기를 지적하는 글과 동영상을 여러 번 보아서 걱정했지만, 다행이라고 할까요? 핸드폰을 항상 바지 뒷 주머니에 넣고 다녀서 크기가 커서 불편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부러 앞 주머니에 넣고 다녀 보았는데, 이렇게 사용한 적이 없어서 크기가 작은 LG V30도 불편합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가 커서 불편한 경우는 버스 손잡이를 잡고 한 손으로만 조작할 때입니다. 엄지로 억지로 조작하다 보면 힘들기도 하지만, 자칫 떨어뜨릴 것 같아서 불안합니다.

그러나 이 외에는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큰 화면은 여러 모로 장점입니다. 갤럭시 노트의 필기 기능이 매우 좋아졌는데요, 얼마나 좋은지 더 편하게 사용하려고 스테들러 S펜을 구매했습니다. S펜을 잘 사용하는 직장 동료가 갤럭시 노트10을 사용하고 있는데, 화면이 큰 저의 플러스를 부럽게 보더군요.

유튜브와 넷플릭스 보기도 편하고. 배터리 용량도 커서 단점보다는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크기가 커서 거추장스럽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

즉,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크기는 단점으로 생각하는 분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서 장점이다, 단점이다 평하기는 어렵습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최고 단점은?

플러스뿐만 아니라 갤럭시 노트10도 같은 얘기일 텐데요, 갤럭시 노트10의 최고 단점은 탈 많은 엣지보다는 짜증 유발 엉터리 지문인식입니다. 잠금을 풀 때 그냥 패턴을 입력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그래도 가끔 지문인식이 필요한데요, 카뱅으로 이체하거나 간편인증할 때입니다. 도대체 얼마나 꽉~ 눌러야 인식이 한 번에 될까요? 혹시 핸드폰을 고장 나게 해서 물건을 하나라도 더 팔아먹으려는 삼성의 고도의 전략일까요? 어째 우리 회사 문에 달린 지문인식기보다 인식률이 형편없습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최고 가까운 단점은?

갤럭시 노트의 최고에 가까운 단점을 뭐라고 언급할지 아시죠? 네. 엣지입니다. 지극히 저의 주관적인 생각인데요, 갤럭시 엣지는 삼성의 기술력이 얼마나 높은 지나 증명하는 데에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보호 케이스를 씌우니 먼지까지 끼네요.

엣지 때문에 갤럭시 노트20을 살까 고민했을 정도입니다. 만일 갤럭시 노트20의 카툭튀가 너무 심하지 않았더라면 벌써 구매했을 것입니다.

다행이라면 갤럭시라면 반드시 사용하는 One Hand Operation+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는 것이죠. 갤럭시 노트10 플러스를 구매할 때 걱정했었습니다, 혹시 엣지 때문에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것 아닐까 하고요. 다행히 잘 됩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아쉬운 단점은?

갤럭시 노트10도 그렇겠습니다만, 오디오 잭이 없는 것이 참 아쉽네요. 요즘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 대세이지만, 좋아하는 유선 헤드폰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참 섭섭합니다.

이어잭 부품을 넣기에는 두께가 문제일까요? 아니면 방수 때문일까요? Sony Ericsson MW-600 처럼 이어잭이 있는 블루투스 오디오 제품을 구매해야 하나 싶네요.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짜증나는 단점

순간을 담고 싶어서 카메라 앱을 실행하고 찍었는데 동영상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정말 짜증이 나는데요, 바로 싱글테이크입니다. 여러 각도로 찍으면 AI가 제일 좋은 사진을 추천해 준다는 것인데요, 취소하고 싶어서 버튼을 눌러도 바로 멈춤이 안 됩니다. 빨리 셔터를 눌러서 이 사진, 저 사진 찍고 싶은데 카메라 앱은 전혀 딴짓을 하고 있으니 답답합니다.

촬영 결과로 동영상과 사진 몇 장이 남는데, 이걸 추천이랍시고 남긴 거야? 에휴~ AI, 네가 사진을 알아? 그냥 내가 찍고 싶은 사진을 찍고 싶습니다. 왜 제일 앞에 있어가지고, 그것도 사진 버튼 바로 옆에 있어서 실수로 잊을만하면 누릅니다. 아~ 싫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최고 장점은 노트 기능

갤럭시 노트 시리즈 중에 갤럭시 노트2에 이어서 4를 사용했었습니다만, S펜을 몇 번 사용해 보다가 말았습니다. 악필이기도 하지만, 노트하는 중에 손바닥이 자꾸 다른 화면을 눌러대서 사용하기 힘들더군요. 그러나 갤럭시 노트10은 많이 발전했네요. 저의 악필은 변함이 없지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너무 마음에 들어서 스테들러 S펜 점보를 구매했지요.

필기가 자연스럽고 손바닥에 의한 오작동도 많이 줄었습니다. 다만, 원수 같은 엣지가 걸립니다. 양쪽 테두리는 못 쓴다고 봐야 합니다. 그나마 S노트에서 부분 선택으로 확대·축소하고 이동이 쉬워서 다행입니다.

회의할 때 핸드폰만 가지고 있다면 양손 엄지로 키보드를 터치하는 것보다는 종이 필기하듯이 책상 위에 갤럭시 노트를 올려놓고 S펜으로 글을 쓰면 딴짓하지 않는 것처럼 보여서 좋습니다. 발표자를 가끔씩 쳐다보면서 열심히 필기하면 회의에 집중하는 것처럼 보여서 윗분이 보기에도 평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두 번째 장점은 갤럭시 앱

갤럭시 노트10 플러스를 사용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갤럭시 핸드폰이 다른 안드로이드폰과는 다른 점은 구글 플레이어 말고도 갤럭시 스토어가 있고 갤럭시만을 위한 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몇 개의 필수 앱은 다른 폰에서는 느낄 수 없는 편리함과 멋짐이 있습니다.

One Hand Operation, Sound Assistant, Edge 패널 등 이 앱 때문에 애플이나 다른 안드로이드폰으로 바꾸지 못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는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오디오 출력이 가능한 옵션이 있고 Sound Assistant를 이용하면 앱별로 음량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은 정말 너무 멋집니다. 쇼핑몰 앱에서 검색하다 보면 갑자기 오디오가 출력돼서 깜짝 놀란 적이 있는데, 그래서 쇼핑몰 앱 모두 앱을 0%로 지정하니 세상 조용해졌습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세 번째 장점 카메라 앱 호출이 매우 편리

갤럭시 노트10에는 전원 버튼이 있는데요, 이 전원 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눌러서 빅스비를 호출하는 등에 사용할 수 있지만, 카메라 앱을 실행하도록 설정해 놓으니 카메라 앱 전용 버튼이 있는 것 같습니다. 소니 핸드폰에서 제일 부러운 것이 카메라 버튼이 따로 있다는 것인데요, 갤럭시 노트10은 전원 버튼 두 번 누름으로 카메라 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꺼져있든, 카카오톡으로 얘기를 나누고 있든 전원 버튼을 두 번 연속해서 누르면 카메라 앱이 짠~ 실행됩니다. 사진을 찍기 좋아하는 분께는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네 번째 장점 배터리 용량

앞서도 언급했습니다만, 크기가 커서 배터리 용량이 갤럭시 노트보다 큽니다. 갤럭시 노트 10은 3,500mAh, 갤럭시 노트10 플러스는 4,300mAh입니다. 아침에 70% 정도라서 걱정했는데 저녁 늦게 집에 올 때까지 견뎌 주어서 얼마나 고맙던지요. 게임을 하지 않아서 더 오래 버텼겠습니다만, 그래도 유튜브와 넷플리스로 간간히 보고 왔는데도 오래 가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다섯 번째 장점 스피커

이어폰으로 듣다가 답답하면 스피커로 듣는데요, 음악 감상용으로는 못 되지만, 영화나 유튜브를 보는 정도로는 제법 좋은 소리를 내어 줍니다. 특히, 휴대용 모니터에 연결해서 삼성 덱스를 사용할 때 모니터에도 스피커가 있지만,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스피커를 사용합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여섯 번째 장점 MS 휴대폰 앱

장점 두 번째로 갤럭시 앱을 언급했습니다만,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사용자 휴대폰" 앱으로 무선 미러링을 연결하고 핸드폰 안에 있는 앱을 개별적으로 실행할 수 있어서 매우 편합니다. MS 사용자 휴대폰은 갤럭시 말고도 다른 안드로이드폰과도 사용할 수 있지만, 갤럭시 폰에 최적화된 것 같아서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사용자 휴대폰 페이지에도 Samsung 휴대폰이라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삼성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불만인 부분이 없지 않지만, 하드웨어가 잘 만들어졌고 편리한 앱 때문에 다른 폰으로 바꾸기 어렵겠네요. 위에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삼성 페이는 카드 없이도 은행 ATM에서 현금을 찾을 수 있어서 급할 때 매우 요긴합니다. 컴퓨터에서는 윈도우10의 사용자 휴대폰으로 무선 미러링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것도 참 편합니다. 여러모로 흡족합니다. 여기에 엣지를 빼서 갤럭시 노트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공시지원금 70만원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 구매 후기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 구매 LG V30을 아차 실수로 떨어뜨려서 액정이 깨지고 말았는데요, 새로 바꾸려 했지만, 딱히 마음에 드는 핸드폰이 없어서 좀 더 기다리기로 했는데 KT에서 갤럭시 노트 10

badayak.com

badayak.com/4751

 

갤럭시 노트 10 컴퓨터 연결 방법(무선 미러링)

컴퓨터에서 갤럭시 핸드폰에 설치된 앱을 실행 컴퓨터에서 SMS 문자를 보내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휴대폰 앱을 이용하는 것이

badayak.com

 

컴퓨터와 갤럭시 노트10 삼성덱스 무선 연결 방법

갤럭시 노트10과 컴퓨터 삼성덱스 무선 연결 갤럭시 노트10 플러스도 컴퓨터에서 삼성덱스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네요. 아마도 최신 갤럭시 폰이라면 무선 덱스가 가능할 것 같은데요, 케이블

badayak.com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