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구글렌즈 이미지 검색 물건 이름 찾기

구글렌즈 이미지 검색 물건 이름 찾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카메라로 이미지 검색 구글렌즈

이게 무슨 물건인지 궁금할 때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서 이미지 검색하게 되는데 핸드폰 앱으로는 구글렌즈가 정확하고 편하군요. 검색·쇼핑·장소 등으로 분류해서 찾을 수 있어서 찾아진 자료가 유용합니다. 특히, 같은 물건을 사고 싶을 때 편한데요, 몇 가지 물건을 구글 렌즈로 찾아보면서 어떻게 유용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렌즈 이미지 검색으로 물건 이름 찾기

과자 사진
이 과자 이름은?

직장 동료가 청첩장과 함께 과자를 주었습니다. 혹시 이 과자 이름 아시나요? 산베 과자 파는 곳에 항상 같이 있는데, 부끄럽게도 이름을 모릅니다. 산베도 아니죠, 센베이가 맞네요. 일본에서 온 건과자 센베이. 그래서 그냥 센베이 과자라고만 알고 있는데, 사진 속의 과자는 당연히 센베이는 아닙니다. 구글 렌즈로 이름을 찾아보겠습니다.

구글렌즈 카메라로 검색
구글렌즈 카메라로 검색

구글 렌즈를 실행하면 카메라 검색과 촬영한 사진 중에서 선택해서 이미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로 이미지 검색을 하기 위해 카메라 그림의 아이콘을 탭합니다.

셔터 버튼 밑에 쇼핑이나 장소처럼 검색하려는 분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검색에 맞추어 놓고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그리고 찾으려는 물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사각 표시를 끌기하여 영역을 맞추었습니다. 벌써 비슷한 이미지를 찾아 주네요.

검색 분류에서는 비슷한 이미지만 나와서 쇼핑으로 바꾸니 상품 중에 가장 유사한 것을 찾아 줍니다. 그리고 찾았습니다. 아! 과자 이름이 "오란다"이군요.

오란다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맞습니다. 제가 찾는 이름입니다. 금붕어 품종 중에도 오란다가 있군요. 머리에 거품 같은 후드가 눈에 띈다고 하는데, 어떤 녀석인지 알 것 같습니다.

구글 렌즈 쇼핑 검색

물건 이름은 "쇼핑" 분류에서 찾는 것이 빠르고 정확한 것 같은데요, 과자 이름을 쇼핑에서 찾은 것처럼 찾은 물건을 구매하는 것도 구글렌즈가 편합니다.

책상에 놓고 키우는 틸란드시아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이름을 알고 있어도 찾아보니 더 정확한 이름이 "블룸 틸란드시아"이군요. "검색" 분류에서 "쇼핑"으로 바꾸어 검색하면 판매처가 나와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버티컬 마우스를 구글렌즈로 검색했습니다. 역시 정확히 찾아 주네요. 아이리버 버티컬 마우스 EQWear EV3입니다.

이미지 검색이라서 비슷한 제품을 찾아 주다 보니 정확히 못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레오폴드 750R 적축 키보드인데 다른 회사의 제품만 보여 주네요. 핑크 키보드가 이렇게 많을 줄이야...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