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구글포토 사진 다운로드하는 방법

구글포토 사진 다운로드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포토 사진 한 번에 모두 다운로드

구글 원 스토리지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내로라하는 구글이라 백업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그래도 만에 하나라는 생각에 로컬 드라이브에 중요 파일을 내려받기로 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G: 드라이브에서 직접 파일 복사하거나 구글 드라이브에서 통째로 압축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는데, 구글 포토에 올려진 사진은 구글 포토에서 한 번에 모두 내려받을 수 없군요. 대신에 구글 테이크아웃을 이용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구글 테이크아웃에서는 구글 포토뿐만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G메일·유튜브 등등 구글 서비스를 선택해서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방법도 간단한데요,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요청하면 메일로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해 줍니다.

  • 구글 테이크아웃을 방문합니다.
  • 구글 서비스 중에 구글 포토를 체크합니다.
  • "한 번만 내보내기"로 내려받기를 요청하거나 "1년간 2개월마다 내보내기"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 "내보내기 생성" 버튼으로 요청합니다.
  • 압축 파일이 준비되면 메일로 알려 줍니다.

사진이 너무 많으면 어떻게 다운로드하나 걱정했는데요, 파일이 클 경우 분할 압축해서 생성됩니다. 분할 압축 크기도 1GB·2GB·4GB·10GB·50GB로 선택할 수 있고요.

구글 테이크아웃을 방문한 후 "포함할 데이터 선택"에서 다운로드할 구글 포토만 선택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구글 서비스가 너무 많아서 "모두 선택 해제" 버튼으로 체크를 없앤 후에 구글 포토를 선택하는 것이 편합니다.

▲ 구글 포토 항목을 체크한 후 화면 밑으로 스크롤해서 "다음 단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 다운로드 링크를 메일로 받는 것으로 하고 바로 요청하기 위해 "한 번만 내보내기"를 선택한 후 "내보내기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파일이 큰 경우 여러 개의 압축 파일로 분할되는데요, 1GB·2GB·4GB·10GB·50GB로 선택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파일이 많다면 10GB나 50GB가 좋겠습니다. 작은 크기로 나누면 다운로드 버튼을 여러 번 눌러야 하기 때문입니다. 2GB 크기 이상이면 zip64 형식으로 압축된다는 점도 유의하세요.

▲ 내보내기 생성을 실행하면 작업 진행을 알려주고 파일이 준비되면 이메일로 알려 준다고 안내해 줍니다.

▲ 내보내기 파일이 생성되면 메일이 옵니다. 링크는 일주일간 유효합니다.

구글 테이크아웃에서 압축 파일에 암호를 걸 수 있는 옵션이 있으면 좋겠네요. 또한, 구글 드라이브에서도 내보내기 기능으로 압축 파일이 완성되면 메일로 알려 주는 기능이 있으면 편하겠습니다. 폴더 내에 파일이 많으면 압축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