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네이버 회원가입 인증번호 안 올 때 해결방법

네이버 회원가입 인증번호 안 올 때 해결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네이버는 아이디를 바꿀 기능이 없는 대신에 개인 전화번호당 3개의 계정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즉, 네이버 아이디를 3개까지 만들 수 있는 것이죠. 네이버 아이디를 하나 더 마드는 방법은 회원 가입을 새로 하면 됩니다. 로그인되어 있다면 로그아웃하고 회원 가입을 합니다.

문제는 아이디를 새로 만들기 위해 회원가입을 했는데, 마지막에 휴대전화로 인증번호를 확인하는 단계에서 아무리 기다려도 인증번호가 오지 않습니다. 아마도 이런 경험을 하는 분이 많으신 듯합니다. 해결 방법이 궁금하신 분을 위해 먼저 말씀드리면, 저의 경우 네이버 인증번호를 받지 못한 이유가 이미 아이디를 3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는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회원 탈퇴를 한 후에 며칠 있다가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1. 휴대폰 번호에 등록된 네이버 아이디 확인
  2. 사용하지 않는 아이디로 로그인 후 회원 탈퇴
  3. 며칠 기다렸다가
  4. 회원 가입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네이버 휴대전화 인증번호 받기

네이버 회원 가입
네이버 회원 가입

마지막에 휴대전화로 인증번호 받기 하여 확인하는 과정이 있는데요, 아무리 기다려도 인증번호가 안 옵니다. 설명에 유효 시간이 30분이라고 해서 30분 넘게 기다려 보아도 받지 못했습니다. 혹시나 뭘 잘못 입력했나 해서 다시 입력하고 새로 만들 ID도 바꾸어 보고 했지만, 역시 인증번호가 오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네이버로 인증번호가 오지 않는 경우를 검색해 보니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아이디가 이미 3개 만들어진 경우에도 인증번호가 오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런 경우 네이버에서 이미 아이디가 3개로 더 만들 수 없다는 안내 메시지를 줄 것 같은데, 그런 설명이 없습니다. 그러니 마냥 기다리게 되는 것이죠.

내가 언제 3개나 네이버 아이디를 만들었지? 먼저 네이버 가입부터 확인했습니다.

네이버 가입된 아이디 확인 방법

네이버에 가입된 모든 아이디를 확인하려면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버튼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이디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아이디"를 선택합니다.

전화번호로 인증번호를 요청하고 인증번호를 확인합니다.

네이버 새로 가입하기까지 시간이 필요

아이고야~ 정말 네이버 아이디가 3개나 되네요. 사용하지 않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회원 탈퇴했습니다. 이제 회원 가입할 수 있겠지 했는데, 역시 인증 번호가 오지 않습니다. 잘못된 것은 아니고요, 회원 탈퇴 후에 시간이 지나야 한다네요.

아마도 회원 탈퇴 후에 바로 회원 가입이 가능하면 악용하는 사람이 있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회원 탈퇴하자마자 가입하고 엉뚱한 짓하다가 또 회원 탈퇴하고 가입하고 못된 짓 하고...

그렇다면 며칠이 지나서 가입을 해야 하나 검색해 보았는데, 정확한 기간이 나와 있지 않네요. 어떤 분은 일주일, 또 어떤 분은 다음 달, 심하게는 6개월이라는 분도 있는데요 에이 아무리... 그 정도는 아니겠지요.

저 같은 경우 3월 30일 회원 탈퇴하고 다음 달 4월 1일에 가능하겠지 했지만, 안 되었습니다. 그리고 4월 4일 회원 가입하니 인증번호를 받았습니다. 흠... 일주일도 걸리지 않았네요. 네이버 회원 가입할 때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오지 않으면 혹시 모르니까 네이버 가입 등록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저도 3개나 가입했는지 전혀 생각하지 못했네요.

네이버에서도 신규 회원 가입할 때 같은 휴대폰 번호로 이미 3개까지 등록되었다면 더는 가입이 안 된다는 알림을 알려 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