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결제 수수료 감면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결제 수수료 감면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알리익스프레스 선불카드로 결제하는 방법

쇼핑 검색 중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똑같은 제품을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네요. 거기다가 배송비가 무료, 해외직구인데도 말이죠. 어떻게 이렇게 저렴할 수 있는지 궁금할 정도인데요, 문제는 비자와 마스터 같은 글로벌 브랜드 신용카드로 결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카드 정보가 노출되지 않을까 불안해서 주저하게 되는데 유튜브 방송 뻘짓연구소에서 선불카드처럼 사용하는 비자카드 만들기 방법을 보았습니다.

그 방법은 "트래블페이"로, 뻘짓연구소에서는 환전 수수료, 카드사 수수료 등이 감면되고 구매 시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자세히 언급하는데요, 물론 그것도 좋지만, 충전한 만큼 결제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신용카드 정보가 노출이 되어도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서요.

트래블페이에서 카드를 만들면 일반 신용카드처럼 카드번호, 유효기간, CSV 코드 등이 생깁니다. 이 정보로 알리익스프레스, 아마존 같은 해외직구 사이트에 카드 등록해서 결제합니다. 뻘짓연구소 방송을 보면 실물 카드를 신청해서 받을 수 있군요. 실제 카드로 받으면 오프라인 결제 때 편하겠습니다.

또한, 트래블페이는 신용카드 사용을 핸드폰 앱에서 끌 수 있습니다!! 즉, 결제할 일이 없으면 결제 기능을 꺼 놓는 것이죠. 안심 기능이 마음에 듭니다. 다른 신용카드도 앱에서 결제 기능을 끌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 알아봐야겠습니다. 있으면 좋겠네요.

트래블페이 사용 시 주의 사항

트래블페이는 필요한 금액만큼 소액 충전하고 결제 기능도 필요할 때만 켜 놓을 수 있어서 피해를 줄이거나 예방할 수 있는데요, 다만, 몇 가지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 충전 최소 금액
  • 충전 화폐와 같은 화폐로 결제

1) 충전 최소 금액

트래블페이는 15개국 통화로 충전할 수 있는데요, 충전을 위한 최소 금액이 있습니다. USD의 경우 $50 이상부터 충전이 가능합니다. 유로화도 €50 이상이어야 합니다.

2) 충전 화폐와 같은 화폐로 결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처음 결제할 때 혼란스러웠는데요, 트래블페이에 USD로 충전했다면 USD로 결제해야 합니다. PC에서 알리익스프레스 카트에 제품을 담아 놓고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핸드폰에서 결제하려는데 USD가 아닌 원으로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아마도 알리익스프레스 앱을 설치하고 화폐 단위를 설정하지 않아서 기본 단위가 원으로 표시되었나 봅니다.

PC에서 카트에 담을 때 USD로 넣었다고 해도 핸드폰 앱에서 카트를 열어 보면 앱에 설정된 화폐 단위로 바뀌는 것 같은데, 환율이 자동 계산되어 결제될 줄 알았지만, 잔금이 없다며 승인 거부 메시지가 뜹니다. 화폐 단위를 USD로 바꾸고 구매하니 결제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아마도 제휴사 쇼핑몰에서 결제할 때 지정한 화폐에 맞추어 트래블페이의 충전 화폐로 결제되는 것 같습니다. 즉, USD는 USD로 충전한 금액으로, 유로는 유로로 충전한 금액으로 결제되는 것이죠.

트래블페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트래블페이의 사용 방법을 올리는 것보다는 뻘짓연구소의 트래블페이 방송 링크를 소개하겠습니다. 방송 제목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00만 원 직구이지만, 트래블페이 소개에서 할인받는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참! 이 글은 뒷광고가 전혀 아닙니다!! 트래블페이 업체로부터의 지원비·광고비 같은 이런 것 절대 받은 적이 없으며, 뻘짓연구소에서 알게 되어 사용해 보고 소개하는 것뿐입니다.

뻘짓연구소는 그야말로 뻘짓(?)을 대신해 주는 영상이 재미있어서 구독하고 있을 뿐 뻘짓연구소와도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점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혹시 아프리카에서 만든 스마트폰이 궁금하시면 여기 뻘짓연구소의 동영상을 보세요. 아니면 본체에 액체를 채워넣어 수냉식 컴퓨터를 구현하는 영상도 있습니다.

카드사마다 일정 기간만 사용할 수 있는 가상 신용카드 정보를 만드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그 방법도 알아봐야겠네요. 다만, 카드번호가 바뀌면 결제할 때 번호를 새로 입력해야 하고 트래블페이처럼 수수료 감면은 기대하기 어렵겠지요? 해외직구를 많이 하는 분께는 트래블페이가 도움이 많이 되겠네요. 그런데 트래블페이는 어떻게 이윤을 남기는 것일까요? 수수료를 안 받고.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