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블로그
  3.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하지 않는 방법 하나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하지 않는 방법 하나

· 댓글개 · 바다야크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이유?

며칠 전에 글 하나가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을 위반했다는 메일을 받았는데요, 처음 받기도 하지만,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할 글을 올린 적이 있나? 하는 생각에 의아했습니다. 그래서 도대체 어떤 글이 위반을 했는지가 궁금했는데요, 글을 확인했을 때는 더욱 이해가 안 되었습니다. 내용이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를 굽는 방법이었거든요. 글을 여러 번 읽어도 왜 애드센스로부터 게시자 정책 위반 경고를 받았는지 이해가 안 되었습니다.

▲ 글이 정책 위반에 걸리면 애드센스 광고가 표시되지 않는데요, 다행히 검토 요청이 받아져서 지금은 경고가 제거되었고 애드센스 광고도 잘 나옵니다.

그렇다면 왜 애드센스로부터 정책 위반 경고를 받았을까요? 글은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꿀팁"입니다. 글 내용만 봤을 때는 이해가 안 되는데요, 감사하게도 벌새님께서 글 내용이 문제가 아니라 사진 때문이 아닌가 조언해 주셨네요. 애드센스의 인공지능이 오해한 것 같다는 말씀이셨습니다.

▲ 글에 올려진 첫 번째 사진인데요, 고구마를 깨끗이 씻은 후에 껍질을 벗기지 않고 잘라서 굽는 과정을 보여 주기 위해 올렸는데, 벌새님의 말씀처럼 애드센스 인공지능이 혹 남성의 신체로 오해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니면 몽둥이나 무기? 흠, 사진이 문제였다는 것을 깨닫고 보니 왠지 혐오스럽게 보이네요.

 

사진도 정책 위반될 수 있다

▲ 인공지능도 특정 규칙을 이용하여 판단할 텐데요, 이왕이면 고구마의 특성을 잘 살려서 오해 없도록 사진을 찍어야겠습니다.

▲ 글에 올린 두 번째 사진인데요. 아마 같은 이유라면 역시 오해를 살 수 있겠습니다.

▲ 이렇게 잘라진 모습으로만 사진을 찍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고구마를 자르는 과정을 보여 주기 위해 식칼을 함께 찍으면 더욱 안 되겠네요. 정책 위반에 걸리지 않도록 가능하면 위험한 도구를 사진에 담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로부터 정책 위반 알림 메일을 받았다면

▲ 애드센스로부터 게시자 정책 위반 메일을 받았다면 제일 먼저 애드센스의 계정>>정책 센터에서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 제가 경험한 바와 같은 오해의 소지라면 딱히 수정할 부분이 없는 것 같아서 검토 요청을 했고 다행히 반영되었는데요, 만일 반영이 안 되었다면 사진을 바꾸고 다시 검토 요청을 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로부터 정책 위반 경고를 받아도 처리할 수 있지만, 안 받는 것이 좋겠지요. 주제와 글뿐만 아니라 사진도 조심해야겠습니다. 이왕이면 밝은 색으로 찍고 오해를 사거나 위험한 도구로 생각되는 사진은 피해야겠습니다. 아래는 애드센스로부터 게시자 정책 위반 메일을 받았을 때 원인을 확인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한 글입니다. 경고 메시지를 받으셨다면 참고하세요.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원인 찾는 방법과 해결 방법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애드센스로부터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메일을 받았습니다. 블로그에 올린 글 모두 생활 정보나 컴퓨터 사용 팁처럼 소소한 것이어서 애드센스 정책 위반��

badayak.com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