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3. 애플 에어팟 프로 한쪽만 들릴 때 해결 방법

애플 에어팟 프로 한쪽만 들릴 때 해결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애플 에어팟 프로 한쪽만 들릴 때 초간단 해결 방법

애플 아이폰이 아니라 LG V30에서 에어팟 프로를 사용해서인지는 모르지만, 음악을 들으려고 에어팟 프로를 꺼내서 귀에 꽂으면 두 번에 한 번 꼴로 한쪽에서만 소리가 납니다. 이럴 때는 에어팟 프로를 다시 충전 케이스에 넣었다가 다시 꺼내서 페어링 연결을 다시 했는데요,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에어팟 프로를 귀에 꽂고 음악을 들을 때면 벌써 충전 케이스는 가방에 있거든요.

충전 케이스를 다시 꺼내서 에어팟 프로를 넣었다가 다시 꺼내기보다는 핸드폰의 블루투스 메뉴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 핸드폰의 블루투스 메뉴에서 에어팟 프로를 선택한 뒤 통화와 오디오 연결을 모두 껐다가 다시 통화와 오디오를 다시 연결하면 안 들리는 쪽의 이어폰에서 퉁 소리가 나거나, ANC 기능이 켜져서 주변 소리가 먹먹하게 안 들립니다.

두 번째 방법인데요, 한쪽 연결이 안 되는 것을 미리 피하는 방법입니다. 충전 케이스의 뚜껑을 두 번 열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에어팟 프로를 꺼내기 위해 뚜껑을 연 후에 2초 정도 기다렸다가 닫습니다. 그리고 다시 열어서 귀에 꽂으면 거의 한쪽만 연결되는 문제가 없습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는 뚜껑을 열었을 때부터 장치와 연결을 시도하더군요. 첫 번째는 실패하더라도 두 번째는 연결이 되는 것 같아요. 귀에 꽂았다가 한쪽이 안 들려서 충전 케이스에 다시 넣었다가 빼서 듣는 것과 같은 방법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