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전자책
  3. 인터파크 E-Book 비스킷 - 3G로 도서 구매

인터파크 E-Book 비스킷 - 3G로 도서 구매

· 댓글개 · 바다야크

비스킷에서 읽을 수 있는 책은 PC뿐만 아니라 비스킷 단말기에서도 3G 무선망을 이용하여 직접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그렇지 않아도 읽고 싶은 책이 있어서 3G를 통해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구매하고 싶은 책은 "한국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일본의 역사왜곡 21가지"입니다. 일반 도서로는 절판이어서 주문할 수 없었는데, E-Book으로는 구매할 수 있어 반가웠습니다.

책은 절판인데 E-Book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아마도 일반 책은 인쇄 과정이 필요하겠지만, E-Book은 이런 제한이 없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절판으로 구매할 수 없는 안타까운 일이 E-Book으로 많이 해소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욱이 비스킷에서 제공하는 3G 무선 인터넷은 무료이기 때문에 요금 부담없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이글을 올리는 지금까지(2010-04-28) 핸드폰으로 결제가 안 되네요. S-머니나 상품권을 사용하는 다른 결제 방법도 있습니다만, 가지고 있는 것이 없어서 결국 구매를 못 했습니다.

구매는 못 했지만 도서 검색에서 주문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은 경험할 수 있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으로 비스킷 스토어의 업그레이드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내용이 달라지겠지만, 대충 어떤 방법을 진행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3G 통신망으로 연결

앞서 말씀드린대로 비스킷은 무료로 제공되는 3G 무선망을 이용하여 어느 장소든지 인터파크 비스킷 스토어에 연결할 수 있으며, 도서 검색은 물론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HOME 화면에서 "biscuit STORE"를 선택합니다.

3G 무선망에 연결되는 모습입니다.

도서 검색

비스킷 스토어에 연결한 후 찾는 책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비스킷이 사용하는 디스플레이어가 전자 종이라서 디스플레이 출력이 느린 점도 있지만, 3G 무선망이라 그런지 검색 결과나 페이지 이동이 많이 느리군요. PC에서 고속 인터넷을 사용하던 습관으로 사용하다 보면 답답함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조금 여유를 가지고 사용해야 겠습니다.

검색 결과를 선택하면 도서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출력됩니다. 도서 구매를 위해 "바로구매"를 선택합니다.

다음 페이지는 결제 수단입니다.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고 핸드폰 결제나 S 머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상품권이나 S머니가 없어서 휴대폰 결제를 선택했습니다. 휴대폰으로 전달되온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아직 결제가 원활하지는 않지만, 빠른 시간 안에 결제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주기를 바라며

원래는 김용철 변호사가 쓴 "삼성을 생각한다"를 구매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아직 E-Book으로 나와 있지 않네요. 인터파크에서 E-Book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아직까지 많은 책을 보유하지 못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 다양한 분야, 다양한 장르에서 많은 E-Book 책을 내 놓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