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전자책
  3. 전자책 오닉스 포크3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방법

전자책 오닉스 포크3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이북리더 오닉스 포크3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방법

전자책을 구매할 때 오닉스 포크3보다 스펙이 더 좋고 화려한 제품이 있었습니다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할 수 있다는 점에 매우 끌렸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덕분에 한글 입력이 잘되는 구글 키보드를 설치할 수 있고 밀리의서재와 리디북스 전자책 앱을 설치해서 좀 더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습니다.

오닉스 포크3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이 없어졌다?

오닉스 포크3 이북리더가 최신 번전의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이 보이지 않네요. 앱 탭에 있어야 할 애플리케이션이 없어진 것이죠. 그러나 다행히 앱 패널의 더 보기 메뉴(3줄)를 탭하면 보이는 메뉴에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왜 찾느냐 하면 이 애프리케이션을 통해야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닉스 포크3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오닉스 포크3 애플리케이션 실행
오닉스 포크3 애플리케이션 실행

앱 패널을 선택하고 더 보기 메뉴(3줄)를 탭하고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실행합니다. 목록 중에 "구글 앱 가동하기"를 탭해서 "ON"으로 변경합니다.

GFS ID 바인딩

오닉스 포크3 GSF ID
오닉스 포크3 GSF ID

"구글 앱 가동하기"를 켜면 인증받은 기기가 아니라는 경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조금 짜증이 나지만,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화면에 조그만 원으로 보이는 내비게이션 볼을 탭하면 나오는 뒤로 가기 버튼으로 이전 화면으로 이동한 뒤에 화면을 밑으로 스크롤하면 GSF ID 항목이 나옵니다. 설명에 따라 GSF ID 밑에 있는 숫자 ID를 클릭하고 구글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실행 오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실행 오류

GSF ID 숫자를 클릭해도 또 인증받은 기기가 아니라는 경고가 출력됩니다. 이유는 GSF ID를 구글에 등록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그렇다고 하네요. 딱히 몇 분 걸린다 정확한 시간은 알 수 없지만, 저 같은 경우 오닉스 포크3를 아예 끄고 30분 정도 기다린 후에 켜고 실행하니 잘 되네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설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구글 키보드 설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구글 키보드 설치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하니 로그인 화면이 뜨네요. 로그인 화면이 반가울 줄이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로그인한 후에 필요한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오닉스 포크3 전자책 사용자라면 제일 먼저 설치하는 앱은 아마도 한글 입력을 위한 구글 키보드일 것입니다. 오닉스 포크3 전자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용후기를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