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블로그
  3. 제로보드의 통합 RSS 주소

제로보드의 통합 RSS 주소

· 댓글개 · 바다야크

제로보드를 이용해서 포럼을 운영해 오면서 궁금해 오던 몇 가지 중에 하나를 해결했습니다. 포럼에는 주제에 따라 30개가 넘는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는데, 게시판이 너무 많다 보니 포럼의 메인 페이지가 아니면 새로 올라온 글을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메인페이지가 아니라면 RSS도 매우 좋은 방법인데, 요즘 블로그의 발전의로 RSS리더기를 애용하시는 분이 많지 않습니까? 지금까지는 포럼에서 각 게시판 별로 RSS를 제공했습니다만, 도움이 안 되는 것이, 안 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효과가 적은 것이, 같은 포럼인데도 애독자가 관심있는 게시판을 개별적으로 등록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고, 나머지 게시판의 글은 새글이 올라왔는지 알지도 못합니다.

당연히 모든 게시판에 대한 통합 RSS가 필요했는데, 기능은 있어도 사용법을 알지 못해 이용하지를 못하다가 백성찬님 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

아! 얼마나 반갑던지요.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게시판에 RSS 기능을 활성화

게시판의 설정 페이지로 가면 RSS를 위한 설정이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에서 (3)번 항을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게시판 설정에서 “통합 피드에 포함”에 “사용”으로 변경하면 통합 RSS에 추가됩니다.

통합 RSS 주소 확인

이제 제로보드의 주소에 맞추어 RSS 통합 주소를 확인하면 되는데, 저의 포럼 주소는 http://forum.falinux.com/zbxe 이며, 이 주소에 “?module=rss&act=rss”를 추가하면 됩니다. 즉, 아래와 같이 됩니다.

 이제 이 주소를 이용하면 통합 피드에 추가한 모든 게시판의 글을 RSS리더기로 편리하고 빠르게 확인하고 읽을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