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게임
  3. 지뢰찾기하는 법과 추천 앱

지뢰찾기하는 법과 추천 앱

· 댓글개 · 바다야크

지뢰찾기 게임 방법

지뢰찾기 게임을 윈도우 3.1에서 본 것 같은데 꽤 오래된 게임이죠. 요즘 화려한 게임에 비하면 매우 초라해 보이지만, 즐기는 방법이 간단해서 스마트폰으로 한 손 게임하기에도 좋습니다. 게임 시간도 짧아서 하던 일을 멈추고 잠시 휴식을 갖기에도 매우 좋은 게임입니다. 지뢰찾기 게임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지뢰 찾기 게임 화면입니다 지뢰가 있고 없는 것에 따라 땅 모양이 다른데요, 볼록하게 언덕으로 보이는 곳은 지뢰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야 하는 곳입니다. 언덕을 클릭해서 지뢰가 없는 땅은 (1) 번처럼 움푹 들어간 모양이 됩니다. (2) 번 언덕을 지뢰가 없다고 판단할지, 아니면 지뢰가 있다고 판단해서 깃발을 꽂을지를 결정하면 됩니다.

지뢰찾기를 시작하면 숫자가 잔뜩 나오는데요, 이 숫자는 주위에 지뢰 개수가 몇 개인지를 알려 줍니다. 위의 그림에서 동그라미 1 숫자는 주위 8방에 지뢰가 하나 있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아직 발견되지 않은 땅이 딱 하나 있네요. 다른 1 숫자도 자기 주위로 지뢰가 한 개 있다고 하니 그 땅에는 반드시 지뢰가 있을 것입니다.

▲ 그러면 그 언덕에 지뢰가 있다는 표시로 깃발을 꽂습니다.

▲ 이번에는 동그라미 2 주위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앞서 지뢰 하나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숫자 2 주변에 지뢰가 2개가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분명히 화살표가 표시된 부분에도 지뢰가 반드시 있을 것입니다.

▲ 역시 지뢰가 있다는 것을 알려 주는 깃발을 꽂습니다. 이렇게 지뢰를 밟지 않고 깃발을 꽂아서 모든 지뢰를 찾으면 게임을 이기게 됩니다.

 

지뢰게임하는 법 예

▲ 지뢰 게임을 시작하면 온통 언덕만 나옵니다. 지뢰 게임은 두뇌 게임이지만, 운도 필요합니다. 넓은 부분을 아무 곳이나 클릭합니다. 다행히 지뢰를 밟기 않으면 언덕이 사라지고 숫자가 나옵니다. 우선 숫자 1을 공략합니다. 그림에서 화살표로 표시된 1은 주변에 지뢰가 한 개 있다는 뜻인데 언덕이 하나뿐입니다. 그러므로 숫자 1 옆에 있는 언덕에는 반드시 지뢰가 있을 것이므로 깃발을 표시합니다. 깃발을 표시하는 방법은 스마일 옆에 지뢰 버튼을 클릭하여 깃발 모양으로 바꾸어 주면 됩니다.

다른 지뢰를 찾기 전에 깃발 주위로 청소를 합니다. 동그라미 2 주변으로 지뢰가 2개가 있다고 했는데 벌써 두 개를 찾았으니 깃발이 없는 곳에 지뢰가 있다면 2가 아닌 3이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2자의 7시 방향의 언덕에는 지뢰가 없어야 하므로 클릭해서 언덕을 제거합니다.

동그라미 1도 주변에 지뢰가 하나만 있어야 하므로 화살표로 표시된 언덕을 탭해서 지뢰가 없음을 표시합니다. 청소 덕분에 찾은 땅이 넓어졌네요.

▲ 깃발 주위를 확인해 보니 위쪽 동그라미 2 주변에 지뢰가 두 개여야 한다면 반드시 2 아래에 지뢰가 있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화면 중간에 있는 숫자 2에도 지뢰가 2개가 되려면 7시 방향 언덕에도 지뢰가 있어야 합니다. 깃발로 표시해 줍니다.

▲ 깃발을 표시한 후에 청소를 합니다. 숫자 2 주변에 지뢰 2개를 찾았으므로 지뢰가 없는 언덕 두 개를 제거하고 숫자 1 주변에 지뢰 한 개를 찾았으므로 7시 방향의 언덕을 제거합니다. 운 좋게도 숫자 1의 7시 방향 언덕을 클릭했더니 그 밑으로 지뢰가 없어서 땅이 확~ 넓어졌네요. 게임이 잘 풀리네요.

▲ 숫자 1에 걸린 언덕이 한 개이네요. 깃발을 표시합니다. 숫자 3에도 언덕이 3개이니 3번째 언덕에 깃발을 표시합니다.

▲ 이제 남은 언덕은 1개인데 3 숫자에 이미 지뢰 3개를 찾았으므로 언덕을 탭해서 지뢰가 없음을 표시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지뢰찾기 게임 앱 추천

▲ 지뢰찾기 앱으로 Minesweeper Pro가 재미있네요. 게임을 이겼을 때마다 아이들의 환호성 소리가 너무 귀여워요. 서툰 한글도 재미있고요.

▲ 버튼 위치를 바꾸어 가면서 좀 더 화려하게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지뢰찾기 클래식:레트로를 권합니다.

예전에는 윈도우에 기본으로 지뢰찾기 게임이 설치되어 있어도 쳐다도 안 봤는데, 요즘 출근하는 전철에서 자주 즐기고 있습니다. 한 손으로 쉽게 게임할 수 있는 단순함 때문인데요, 순간 어느 언덕을 공략해야 하나 머릿 싸움에 때로 행운도 바라야 해서 즐거움이 더해지는 게임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