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토스 만보기 업데이트 친구 미션이 없어졌다?

토스 만보기 업데이트 친구 미션이 없어졌다?

· 댓글개 · 바다야크

미션 수행으로 바뀐 토스 만보기

아내가 토스를 업데이트했는데 만보기에 등록된 친구가 없어졌다고 봐달라네요. 뭐 바뀐 것이 없는 것 같은데, 잘 몰라서 내 핸드폰의 토스를 열어 보니 새로운 만보기 알림이 뜨네요. 아하! 새로운 만보기로 업데이트하면 친구 걸음을 합산하는 기능이 사라지는군요. 아내는 토스만 업데이트했지, 만보기는 새로 바꾸지 않았는데 친구들이 다 사라졌다고 하는데, 여하튼 친구들과 함께 하루 100원 벌 수 있었던 것이 이제는 40원뿐이 안 된다고 섭섭해합니다.

1만 걸음에 40원? 흠~ 100원이나 40원이나 작은 돈이지만, 그래도 너무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바꾸면서 무슨 140 원했는데, 새로운 미션이 생겼네요. 예전에는 친구와 같이 했다면, 이번 미션은 혼자서 수행하는 것인데요, 토스 만보기가 지정해준 장소까지 걸어서 도착하면 20원씩 지급해 줍니다.

호기심에 퇴근할 때 해보았는데요, 왠지 추적 게임을 즐기는 듯 재미있습니다. 다만, 퇴근길 주변으로 몇 백 걸음 떨어진 곳에 미션이 주어져서 평소보다 많이 걸었습니다. 흠~ 그렇다면 걷게 하는 효과가 있는 것 같은데요. 미션 장소가 전혀 엉뚱한 곳이 아닌 주변의 익숙한 장소라서 쉽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 요즘처럼 걷기 좋은 날씨가 되면 출퇴근 버스를 타지 않고 회사에서 가까운 전철까지 걸어 다니는데요, 건물을 나서자마자 "주변장소 가기"를 선택했습니다. 첫 번째 미션 장소는 걸어서 3분 정도 거리로 잘 아는 곳이지만, 핸드폰 화면이 어떻게 바뀌나 유심히 보면서 걸었는데, 장소에 도착하니 토스 만보기가 벌써 알고 20원을 받아 가라고 합니다.

▲ 다음은 어디인가? 또 미션을 실행했습니다. 두 번째 장소도 아는 곳입니다 퇴근길을 벗어나지만, 조금 더 걷는다 생각하고 미션을 수행하기로 했습니다. (1) 아하! 미션을 성공한 지점은 검은색으로 표시되는군요. 첫 번째보다는 두 배 정도 먼 거리였지만, 걷기 좋은 날씨라서 즐겁게 걸었습니다.

다른 장소로 미션을 옮기려면

▲ 세 번째로 지정된 장소는 가깝기는 해도 퇴근 방향하고 너무 떨어져서 원래 가던 길로 100m 정도 걸어가서 다시 "주변장소 가기" 미션을 실행했습니다. (1) 다행히 목적지와 가까운 방향으로 장소가 바뀌었네요. (2) 그런데 그곳을 도착해도 20원 받으라는 말이 안 나옵니다. 그래서 주변을 서성 거렸는데 (3)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주변장소 가기" 메뉴로 실행하니 장소를 확인했는지 도착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목적 장소에 가도 도착 안내가 나오지 않으면 "주변장소 가기" 메뉴를 다시 실행해 보세요.

재미를 더한 토스 만보기

▲ 4 번째 장소도 조금 더 돌아가는 곳에 있네요. 이렇게 미션을 수행하려면 평소보다 더 걸을 수밖에 없는데, 범인 추적이라고 해야 하나? 보물찾기 하는 것 같기도 하고 재미있네요. 6시 40분부터 걸어서 7시 9분에 완료. 100원도 재미있지만, 미션을 풀어 가면서 30분을 걸었습니다. 이렇게 걷는 걸이를 늘리는 것도 좋겠네요. 보상도 받고 말이죠.

▲ 오늘 방문 미션을 모두 클리어했네요. 덕분에 집에 도착하기 전에 만보 걷기에 성공했습니다. 이전보다 40원을 더 벌 수 있군요. 아내에게 알려 주어야겠네요. 짧은 거리를 게임처럼 재미를 더한다면 걷기가 더욱 즐거워질 것입니다. 친구 미션 때보다 40원을 더 벌 수 있고요. 잔돈 때문이 아니라 이러한 소소하지만, 확실히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재미난 것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아! 토스 만보기를 한 번 업데이트하면 이전 버전으로 되돌아가지 못하나 봅니다. 저는 미션처럼 바뀐 것이 더 마음에 듭니다만, 친구와 걸음을 합산하는 것이 더 좋으신 분은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시고 업데이트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