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페퍼스 파킹통장 개설 네이버 페이 1만 포인트 받기

페퍼스 파킹통장 개설 네이버 페이 1만 포인트 받기

· 댓글개 · 바다야크

페퍼스 파킹통장 

파킹통장으로 토스뱅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억까지는 연이율 2%이면서 하루마다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요. 그런데 최근에 연이율이 3%가 넘는 저축은행 상품이 경쟁하듯 나왔네요. 5천만 원까지 연 3.2%를 제공하는 페퍼스 파킹통장과 1천만 원까지 최고 연 3.3%를 제공하는 OK세컨드통장입니다. 어떤 통장을 만들까 하다가 네이버 페이를 통해서 페퍼스 파킹통장을 만들면 네이버 페이 1만 포인트를 준다고 해서 페퍼스 파킹통장을 개설했습니다.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이란 보통통장처럼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도 이자율이 높은 수시입출식 예금입니다. 적금은 중간에 해지하면 이자를 제대로 받지 못하지만, 파킹통장은 차를 사용하지 않을 때 한 곳에 주차하듯이 여유 자금을 맡겨 놓는 것으로 필요할 때 찾아도 이자를 제공해 줍니다.

네이버 페이 페퍼스 파킹통장 개설 이벤트

네이버페이 페퍼스 파킹통장 개설 이벤트 참여
네이버 페이 페퍼스 파킹통장 개설 이벤트 참여

네이버 페이의 혜택 탭>>보험/금융을 선택하면 (1) 페퍼저축은행 디지털페퍼 파킹통장 신규 개설 시 10,000원 즉시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벤트에 응모하려면 몇 단계를 거쳐야 하지만, 1만 포인트라면 이런 수고쯤이야 감내할 수 있지요. (2) 포인트를 받으려면 꼭 "참여하고 포인트받기" 버튼을 이용하라고 하네요. 페퍼스 파킹통장을 만들면 자동으로 네이버 페이 포인트가 제공되는 줄 알았는데, 개설 완료 후에 안내 문자가 옵니다. (3) 안내 문자의 설명에 따라 쿠폰을 등록합니다.

네이퍼 페이 쿠폰 등록
네이퍼 페이 쿠폰 등록

네이버에 로그인된 상태에서 문자에 언급된 링크를 열고 쿠폰 번호를 입력했습니다. 페퍼스 파킹통장을 만들 계획이라면 이왕이면 네이버 페이를 이용하세요. 페퍼스 파킹통장의 자료를 찾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요, 네이버 페이를 모르고 개설했다면 매우 아쉬울 뻔했습니다.

페퍼스 파킹통장 장단점

최고 장점 기본금리 최고 연 3.2%

페퍼스 파킹통장 연이율
페퍼스 파킹통장 연이율

페퍼스 파킹통장의 최고 장점이라면 5천만 원까지 우대금리 따지지 않고 최고 연 3.2% 높은 이자율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OK저축은행의 OK세컨드통장은 1천만 원까지는 최고 연 3.3%로 페퍼스 파킹통장보다 높지만, 기본금리 3.0에 우대금리 0.3%로 나뉘어 있습니다. 우대금리 조건을 만족해야 기본금리와 함께 제공합니다. 그러나 페퍼스는 조건 없이 기본금리가 5천만 원 이하이면 연 3.2%이며 5천만 원 초과 분은 연 1%입니다.

최고 단점 분기마다 이자 지급

분기마다 이자 지급
분기마다 이자 지급

페퍼스 파킹통장의 최고 단점이라면 이자를 분기마다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매달도 아니고 분기라면 좀 답답하지요. 매일 지급하는 토스뱅크도 있는데요. 토스뱅크는 하루마다 이자를 받을 수 있고, 받은 이자를 원금에 합해서 이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복리이자가 아니어도 매일 이자를 챙기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자를 신청해서 받다 보면 쓰기보다는 좀 더 아끼고 모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요.

5천만 원까지 예금자보호

예금자보호법
예금자보호법

1금융 은행만 따지는 분이라면 저축은행이라서 불안해할 수 있습니다. 저도 그런데요, 그러나 페퍼스 파킹통장은  5천만 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됩니다.

이체 수수료 무료

이체 수수료 무료
이체 수수료 무료

반갑게도 페퍼스 파킹통장의 이체수수료는 무료입니다. 파킹통장도 입출금이 자유로워서 생활비를 관리하는 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체 수수료가 무료인 상품이 좋습니다. 이자율 높고 이체 수수료 부담이 없고.

모바일 앱 개설하기가 어렵다?

또 한 가지, 흠.... 이것을 단점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는데요, 핸드폰 모바일 앱에서 계좌를 개설하는 과정이 좀 불편해요. 비대면 계좌 개설 방식이 대부분 그렇겠습니다만, 주민등록증을 인증해야 하는데, 인식 오류가 많아서 여러 번 촬영해야 했습니다.

어쩌면 이 부분은 모바일 앱을 개발한 분이 억울해할지 모르겠네요. 주민등록증을 깨끗하게 보관했음에도 원래 인쇄 상태가 흐릿하고 코팅된 표면 때문에 반사되는 빛이 달라서 이미지 인식이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아서요. 그럼에도 굳이 언급하는 이유는 퇴근해서 야심한 시간에 고생(?)했기에 넋두리하듯이 적었습니다. 주민등록증의 숫자가 엉뚱하게 읽혀서 탁자·의자·식탁 여기저기 옮기며 사진을 찍을 때는 좀 짜증이 났거든요.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을 자동 인식되었다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마시고 인식된 글자와 숫자가 맞는지 꼭 확인하세요.

이상으로 페퍼스 파킹통장을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사용한 지 이틀이 채 안 됩니다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게 되면 내용을 추가하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