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AMD나 레노버 PC라면 윈도우11 업그레이드를 미루세요!!

AMD나 레노버 PC라면 윈도우11 업그레이드를 미루세요!!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실패 후 무한 리부팅

AMD 프로세서 때문인지, AMD 프로세서를 사용한 레노버 노트북이라서 인지는 모르지만, AMD 프로세서 PC나 레노버 PC라면 윈도우 11 업그레이드를 뒤로 미루시고 조금 기다렸다가 안전하다는 얘기가 들리면 그때 하세요. 내 PC가 윈도우 11을 설치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는 테스터로 돌려보고 괜찮다 싶어서 설치했다가 낭패를 보았습니다. 결국 윈도우 10으로 밀고 사용했던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하고 있습니다.

AMD PC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후에 부팅이 실패된다는 기사가 상기되는데요, 윈도우11 무료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11 소개 페이지에 가서 미리 테스트하는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윈도우11 설치 도우미로 업그레이드를 실행했습니다. 3 단계 설치까지 문제없이 진행되었고 PC를 리부팅해야 한다고 하네요.

▲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잠시 기다리면 자동으로 리부팅합니다. 그러나~...

▲ 중간에 업그레이드할 수 없다면서 관련 자료를 모은다나 어쩐다나, 여하튼 다시 리부팅하는데 부팅이 안 됩니다. 레노버 로고만 보였다가 꺼졌다가, 다시 로고가 보였다가 꺼졌다가.

그래서 USB로 윈도우11 설치 미디어를 만들어서 USB 부팅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부팅이 안 됩니다!!

윈도우10 설치 미디어로는 부팅이 되는데...

여기서 윈도우11 설치 미디어를 의심했어야 했는데, 항상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설치 미디어로 윈도우를 설치해서 혹시나 노트북의 바이오스가 손상이 되었나 걱정이 되더군요. 그래서 바이오스 화면으로 들어가서 기본 값으로 설정해 보고, 그래도 안 돼서 일은 못하고 쓸데없이 레노버 노트북 부팅이 안 될 때 해결하는 방법을 열심히 찾았습니다.

그러다가 혹시나 하는 생각에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10 설치 미디어를 만들어서 부팅해 보니 됩니다!! 으~

▲ 윈도우 10을 다시 설치했습니다. 사용하던 프로그램도 모두 새로 설치해야 하지만, 이렇게라도 노트북을 살릴 수 있어서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다행이죠 그 유명한(?) 레노버 고객센터에 가지 않아도 되니 말이죠. 한 시간 넘게 매우 불안했습니다. 데이터는 항상 백업해 두기 때문에 살았습니다.

윈도우11 업그레이드에 실패한 것이 AMD 프로세서인지 레노버 PC라서 인지는 정확히 모릅니다. 혹시 저처럼 생 고생하시는 분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이 돼서 윈도우10 설치를 걸어 놓고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AMD 프로세서 때문이 아닌가 강한 의심이 듭니다.

그런데 윈도우11 설치 미디어로는 왜 부팅이 안 될까요? 똑같은 USB 메모리를 사용했는데, 그것도 서로 다른 PC에서 두 번이나 만들어서 부팅해 보았습니다. 윈도우10을 설치한 후에 윈도우11 설치 미디어로 부팅이 되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역시 안 됩니다. 아무래도 윈도우11 업그레이드는 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