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커피 드리퍼 더가비 마스터에이 사용 방법

커피 드리퍼 더가비 마스터에이 사용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커피 드리퍼 더가비 마스터에이 사용 방법

평일은 시간이 없어서 주말에만 원두를 직접 갈아서 내려 마시는데, 끓는 물을 조금씩 부어서 커피를 내리는 과정은 지루하지요. 딴짓을 못 하게 하고, 그렇다고 물을 확 부아 놓을 수 없고. 이런 얘기를 친구에게 했더니 드립 마스터를 권하네요. 드립 마스터? 물컵이 달려 있어서 물을 담아 놓으면 알아서 쫄쫄쫄 흘러서 커피가 내려진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드립 마스터가 아니라 커피 드리퍼이군요. 가격도 저렴해서 더가비 마스터에이 커피 드리퍼를 구매했습니다.

커피 드리퍼 더가비 마스터에이 사용 방법

▲ 더가비 마스터에이 커피 드리퍼입니다. 휴대해서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커다란 케이스도 있네요. 아이구야~ 누가 이것을 들고 다니면서 커피를 내려 마셔? 했는데, 아니네요. 커피 좋아하는 분은 어디 놀러 가면 항상 챙겨 가서 커피를 내려 마신다고 합니다. 커피 드리퍼로 내린 커피가 맛있어서 그럴까요? 아니면 편하기 때문일까요? 여하튼, 휴대를 위한 케이스는 필요하군요.

커피 내리기

▲ 더가비 마스터에이 커피 드리퍼는 4개의 부분으로 나뉘어 있어서 처음 보았을 대는 복잡해 보였지만, 윗 부분을 조립하고 나니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쉬웠습니다. 컵 위에 주르륵 세워 놓고 맨 위에 있는 물통에 물을 가득 부어놓고 기다리면 됩니다.

더가비 마스터에이 커피 드리퍼 사용 방법

커피 드리퍼 더가비 마스터에이 사용 방법

▲ 물통에 물은 작은 구멍을 통해 쫄쫄쫄 흐르지만, 중간에 물분산공급장치가 있어서 넓게 물 방울이 떨어지게 되네요. 덕분에 커피 가루 위로 물이 한쪽에 몰려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넓게 골고루 적셔서 커피가 내려집니다.

커피 내리기

▲ 조립 방법은 물통과 물분산공급장치를 연결하고 필터컵에 종이 필터와 원두 가루를 넣은 후 조립하고 컵 위에 올려 놓습니다. 물통에 뜨거운 물을 가득 채우고 기다리면 커피가 내려 지는 것이죠. 그래서 주전자를 계속 들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종이 필터

커피 드리퍼 더가비 마스터에이 사용 방법

▲ 더가비 마스터에이에 맞는 종이 필터입니다. 뭐 하나 사면 이렇게 계속 돈을 쓰게 되네요.

커피 내리기

▲ 어쩜 이리 촘촘하고 꼼꼼하게 만들었을까요? 처음에는 한 장 뽑아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결국, 여러 장을 한꺼번에 빼낸 다음에야 한 장을 겨우 벚겨 내었죠.

커피 드리퍼 더가비 마스터에이 사용 방법

▲ 필터컵에 종이 필터를 넣고 원두 가루를 넣었습니다. 종이 필터 크기가 필터컵에 아주 딱 맞는군요.

커피 한잔 내리는 시간 4분

커피 내리기

▲ 그리고 필터컵 위에 물통과 분산장치를 놓고 물통에 뜨거운 물을 가득 채웠습니다.

커피 맛 차이보다는 간편한 사용 방법

커피 드리퍼 더가비 마스터에이 사용 방법

▲ 잠시 후에 커피물이 한방울씩 떨어지네요. 물통 하나가 내리기까지 약 4분 정도 소요되는군요. 커피맛을 잘 몰라서 주전자로 직접 내렸을 때와 커피 드리퍼로 내렸을 때의 차이를 확실히 구별하지는 못하지만, 사용하기 편해서 사용하게 되네요. 아직 커피 맛을 잘 몰라서... 커피맛을 예민하게 느끼시는 분이라면 아무래도 좋은 맛을 느끼겠지요? 원두 가루 전체적으로 물을 고루 적셔서 내려 받으니까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